반응형

물 대신 마시면 좋은 차

물 대신 마시면 좋은 차,물 처럼 수시로 마시면 좋은 차,다이어트에 좋은 차, 암 예방에 좋은 차

 

물을 자주 먹으세요 라는 말 많이 들었지만 잘 마시지 않게 되는게 물입니다.  그래서 물 대신 마시면 좋은 차를 찾아 보았는데 물 대신 마셨을 뿐인데 다이어트도 되고 암 예방도 되는 차가 있더군요.  여러분도 물 대신 이런 차 마셔 보세요!

맹물을 마시는 것이 버거운 사람이라면, 물 대신 차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차 특유의 맛이 있어 물보다 비리지 않아 쉽게 마실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gsxjXqg1eg 


1.보리차

집 냉장고에 보리차가 가득 차 있는 경우를 많이 봤을 것이다. 보리차는 대표적으로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곡차(穀茶)다. 겉보리를 볶아 물에 끓인 것으로 우리나라 전통 곡차기도 하다. 특유의 풍미가 있어, 맹물 대신 먹기에 훨씬 편하다. 보리차는 곡물이다 보니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몸속 전해질을 균형 있게 해준다. 

2.현미차 

현미차 역시 물 대신 마셨을 때 전혀 부작용이 없는 곡차다. 특히 현미의 좋은 효능을 그대로 함유하고 있어, 물 대신 마시면 더욱 좋다. 현미에는 항암 물질인 비타민A·C·E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3.허브차 

루이보스·캐모마일·자스민 등 허브차 역시 물 대신 마실 수 있다. 허브차는 발효과정을 거치지 않아, 탄닌 성분이 들어있지 않다. 탄닌 성분은 떫은 맛을 내는 성분으로, 많이 섭취하면 설사를 유발하기도 한다. 

특히 허브티는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효능을 내기 때문에, 자주 마시면 좋다. 루이보스의 경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캐모마일은 심신안정, 자스민은 지방분해 및 스트레스 해소 효과 등이 있다. 

4.‘카페인’ 함유된 차는 물처럼 마시면 안 돼

녹차와 홍차의 경우 카페인이 함유돼 있다. 물론 가끔 마시면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 차다. 녹차의 경우 지방분해 효과도 있고, 비타민으로 인한 항산화 효과 등의 효능이 있다. 또 홍차 역시 폴리페놀로 인한 항산화 효과가 있다. 그러나 두 차 모두 카페인이 많이 함유돼 있어 과다 섭취 시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오히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해지게 된다. 

둥굴레차도 마찬가지다. 둥굴레차는 보리차나 현미차처럼 구수한 맛이 나 쉽게 마시게 되는 차 중 하나다. 둥굴레 차는 폐 기능 강화·소화촉진·혈액 순환 등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물 대신 마시기엔 카페인 함유량 때문에 심박수가 지나치게 증가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이에 물처럼 마실 수 없는 차에 속한다.

 

암을 유발하는 이외의 음식,암 발생 음식,암 유발 음식

 

암을 유발하는 이외의 음식,암 발생 음식,암 유발 음식

암을 유발하는 이외의 음식 암을 유발하는 이외의 음식,암 발생 음식,암 유발 음식 우리가 모르고 먹었던 음식이 암의 원인이라니 깜짝 놀랐습니다. 의심스러우면 먹지 않아야 겠다는 생

7505.tistory.com

물 처럼 마시면 안되는 차 | 물 대신 마시면 안되는 차

 

물 처럼 마시면 안되는 차 | 물 대신 마시면 안되는 차

물 처럼 마시면 안되는 차 물 처럼 마시면 안되는 차 | 물 대신 마시면 안되는 차 물을 그냥 먹었더니 너무 밍밍해서 차를 마셔야 겠다고 생각하고 찾던 중 물 처럼 물 대신 먹으면 안

7505.tistory.com

중금속 중독 예방 | 중금속 중독 원인

 

중금속 중독 예방 | 중금속 중독 원인

중금속 중독 예방 중금속 중독 예방 | 중금속 중독 원인 알게 모르게 중금속에 노출되었다는 사실 아시나요? 저는 녹차 홍차 티백을 뜨거운 물에 담가 두었다가 바쁘면 30분 이후에도 먹곤

750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