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금활용 꿀팁!

소금활용 꿀팁! | 얼룩 제거,비린내 제거,기름때 제거,행주 청소,배수구청소

소금은 음식의 간을 맞추는데 사용하는 줄 알았는데 너무나 많은 활용꿀팁이 있다고 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만능 소금은

목욕 세안 청소 음식 등 쓰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로 활용도가 너무나 많더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xU15H23qD7s 

소금 활용법

먼지 흡착
방바닥이나 현관, 창틀, 카페트, 침대 매트리스, 진공청소기 필터 청소를 하실때 소금을 이용해 주시면 소금이 먼지를 흡착하기 때문에 먼지를 제거 할수 있습니다.

냉장고 청소
맥주와 소금을 1:1로 섞어서 냉장고 안에 음식물을 보관하다가 묻어 난 흔적들을 닦아 주면 깨끗하게 지울수 있답니다.


싱크대 악취제거
소금을 종이컵으로 반컵을 준비해서 싱크대 안으로 부어 넣어 주고 뜨거운 물을 싱크대 안에 부어 주면 소금이 녹아 내리면서 악취까지 제거해 준답니다. 1회로 냄새가 다 사라지지 않는다면 2~3회 정도 반복해 주면 됩니다.

설거지
소금은 설거지를 하실 때도 이용할수 있는데요. 입구가 좁은 잔이나 유리그릇, 유리컵도 적당량의 소금을 묻혀서 손이나 스펀지로 닦아주면 세균 제거및 물때를 깔끔하게 제거가 됩니다.

소독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도마, 식기류, 칼, 행주를 소금물에 담그면 세균을 제거하며 소독이 됩니다.

막힌 하수구
소금 한주먹을 막힌 하수구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막혔던 하수구가 뻥 뚤리는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양치질을 천일염 구운 소금으로 하면 잇몸을 건강하게 하고 목감기를 예방 할수 있어요. 양치질을 하지 않더라도 소금물 가글만 해도 잇몸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커피나 보리차에 소금을 탄다? 이상하게 들리는 소리일지도 모르지만 소금은 커피향과 보리차 향을 증대 시키고 맛도 높여주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첨가 하실 때는 많은 양이 아닌 소량을 첨가해 주셔야 합니다.

주부님들이 모두 아는 사실이지만 조개를 해감 하실때  소금물에 담궈 두시면 조개안에 뻘을 토해내어 조개로 국을 끓일때 뻘과 함께 드시는 일이 없도록 해줍니다. 

야채중에 시금치나 브로콜리를 삶을 때도 소금을 소량 넣어주시면 시금치나 브로콜리의 선명도를 높여주어 야채를 삶을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아이를 목욕시킬때 소금을 물에 타서 목욕을 시키면 아이의 피부에 염증을 방지 하여 피부관리에 좋습니다. 

기름 묻은 프라이팬도 소금을 뿌리고 휴지로 닦아내 주면 기름기를 한번에 제거 할수 있습니다. 

옥수수를 삶을때 설탕과 소금을 함께 넣어주면 옥수수의 단맛을 더욱 부곽 시켜 준답니다. 

옷에 피가 묻었을 때도 소금물에 담궈 두었다가 비벼주면 핏물이 빠집니다.


토마토를 소금에 찍먹하면 단맛이 더 증대 된다? 직접 해보시면 알겁니다. 

손에서 생선을 다듬다가 밴 생선 냄새가 빠지지 않는다면 적당량의 소금을 양손으로 문질러 씻어보세요 살균효과와 함께 불쾌한 냄새를 제거할수 있습니다.

계란이 바닥에 떨어지면 닦아내기 힘든데요. 휴지로 바로 걷어내지 마시고 소금을 뿌려 잠시두시면 응고가 됩니다. 응고된 이후에 닦아내 주시면 치우기 더 편하답니다.

 

생활꿀팁,생활의 지혜 (쓰다가 남은 손소독제 활용방법)

 

생활꿀팁,생활의 지혜 (쓰다가 남은 손소독제 활용방법)

쓰다가 남은 손소독제 활용 생활꿀팁,생활의 지혜 (쓰다가 남은 손소독제 활용방법) 코로나19로 무료로 나누어 주는 손소독제가 여기 뒹굴 저기 뒹굴 굴러다니기에 남은 손소독제를 어떻

7505.tistory.com

사과궁합식품,사과와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사과궁합식품,사과와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사과궁합식품 사과궁합식품,사과와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최근에 사과가 눈에 많이 띄는 것을 보니 사과가 제철이 된 듯 합니다. 최근에는 물가가 너무 비싸도 사과가 제철인데도 비싸기만

7505.tistory.com

50대 이후 노화를 늦추는 음식,50대 이후 노화 속도를 줄여주는 음식

 

50대 이후 노화를 늦추는 음식,50대 이후 노화 속도를 줄여주는 음식

50대 이후 노화를 늦추는 음식 50대 이후 노화를 늦추는 음식,50대 이후 노화 속도를 줄여주는 음식 50대 이후 노화 속도가 빨라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40대 이후 보다 50대가 되면 건강에

7505.tistory.com

2022년 이지함 토정비결 무료(2023년,2024년,2025년~2029년까지 무료운세)

 

2022년 이지함 토정비결 무료(2023년,2024년,2025년~2029년까지 무료운세)

2022년 이지함 토정비결 2022년 이지함 토정비결 무료 (2023년,2024년,2025년-2029년까지 무료운세) 돈주고 운세 보러다니시는 분 많으시죠. 요즘은 가짜 무당이 판치는 시대라 영상을 보고 있으면 기

750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