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윤태화 노래 자작곡 밥상

이노래와 글은 가져온 것이고 윤태화님이 직접 쓰신 글인 듯 합니아.  미스트롯2에서 진이 되실 것이라고 응원했는데 너무도 안타까운 윤태화님에게 악마의 편집이 아마 운이 없어 그리 되었나 봅니다.  누구보다 실력이 최고인 윤태화님을 응원합니다.    꼭 성공하실 겁니다. 미스트롯TOP7 보다 윤태화님 실력이 최고인 것은 알만한 사람은 다 압니다.

https://youtu.be/dLPgZl9z-Qc

[옮긴글 글을 읽으면 더 눈물이 납니다]

이렇게 착하고 안타까운 윤태화님 /사랑님을 부르는데 눈이 슬퍼 보였답니다.

 

할머니를 위한 자작곡

윤태화 _ 밥상

 

 

시간이 지나서 잊혀지는것이 아니라

나이가 들며 시간이 지날때마다 문득문득 더 생각나는 할머니.

 

식당 종업원이랑 눈이 맞아 다른여자를 데리고 왔다던 할아버지.

자식 셋 데리고 쫒겨나 여자가 일할곳도 많지않던 그 시대에 아들 둘. 딸 하나를 홀로 키웠다.

남의 집 일을 해주고 밤 심부름에 호랑이와도 마주치고 도깨비도 만났다고 하셨다 ㅎㅎ

남의 집 더부살이에 고생고생으로 살아온 날 들을 내가 짐작할수도없다.

젊은 우리 엄마가 가수하겠다고 했을때 엄마의 재능을 믿고 최대한 밀어주려고 했던 할머니.

엄마의 꿈과 패기에 비해 , 가시밭 같던 바닥.

 

가수의 꿈은 짓밟히고 도피성 결혼으로 우리를 낳고 서툴었던 사랑은 결국 백년가약을 맺지못했다.

삼촌들 둘 장가 보내고 손주 손녀 태어날때 좋아했던 울 할머니 서툰엄마대신 우리를 키워주고..

내 친구들과 있을때 마주치면 날 모른척해서 할머니 왜 나 모른척해 그러면 친구들앞에서 니가 챙피할까봐 그런다고 했던 할머니.

전혀 그렇지 않아 라고 말했던 내가 그때 잘한것 하나. 못한것 투성이.

 

같은 이불깔고 나란히 자면서 할머니랑 자는게 싫진않았는데 내 방이 갖고싶던 그때의 나..

부엌에서 울고있는 할머니한테 왜 우냐고 했더니 나도 내 엄마 보고싶어서 운다 라고 했던 할머니.

엄마 흉을 보면.. 너한텐 엄마지만 나는 내 딸이야! 못됬게좀 하지말라고 하셧던 할머니..

엄마가 돈은 보내줬지만 몸 에선 기름냄새... 손에서 락스냄새가 풍기게 일만하셨던 할머니가.. 

이제 대학가서 내 방도 생기고 가수되어 못한것 투성이였던 내가.. 효도 팍팍 해야지 다짐 햇던 그 해. 

 

내가 08학번이던 때 교통사고로 인사도 못하고 평생 볼수없다. 

교통사고나셨다하니 다 나으면 할머니한테 배운 미역국을 끓여드려야지 하며 달려갔던 병원엔 천으로 둘러쌓인 할머니가 누워계셨다. 

비행기타고 달려와 망연자실한 엄마. 

엄마보다 할머니를 더 따랐던 동생. 못 된 나. 그렇게 셋이 목놓아 울었다. 

 

최근 가족증명서를 떼었더니 그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뜬다. 

조강지처를 버리고 새로운 가족을 꾸리고 살았던 그 할아버지는 그리 오래사시고.. 

그렇게 고생했던 연약한 여자이자 엄마.. 할머니. 

사람이 그렇게만 살다 가면 안되지않나..하는 사람이 차가운 스테인리스에 말없이 누워있던 그때.

참 덧없고 무심하고 원통했다.

 

오래전 일이라 다행이고 또 그런일을 겪을까 두렵다.

죽음이란 것. 이별이란 것. 또 겪기엔 결국 두렵다.

 

12년이 지난 지금도 미안해서 속상해서 보지 못하는 할머니의 사진인데 요즘 꿈에 잘 나오시네. . 

꿈에나온 할머니를 이왕 얼굴 조금더 보려고 눈을 다시 감으면 눈이 뜨거워진다. 

울면 눈이 부우니까 결국 도리질치며 애써 잊고 하루를 시작한다. 

덧없는 세월. 인생과 죽음. 못보게 되면 가슴아플 사람들이 많아진다. 

있을때 더 잘해야겟다. 

 

한번뿐인 인생에 .. 사랑은 꼭 하며 살고 후회없이 도전하고.. 이뤄내리라. 

그래봤자 후회없지않고 어찌지나도 아쉬울 내 청춘. 내 인생. 

결국 흩뿌려진 몇송이 꽃들과 함께 떠나선 뿌려놓은 씨앗들의.. 

꿈에서나 만날수있는것임을

 

-윤태화-

[옮겨온 글 입니다 | 할머니도 어머니도 참으로 안 되었네요]

 

삼성생명 무료 토정비결,무료운세,2021년 무료토정비결,무료오늘의운세,무료주간운세

 

삼성생명 무료 토정비결,무료운세,2021년 무료토정비결,무료오늘의운세,무료주간운세

삼성생명 무료 토정비결,무료운세 삼성생명 무료 토정비결,무료운세,2021년 무료토정비결 보러가자 2021년이 얼마남지 않아 무료토정비결 무료운세 한번 올려 봅니다. 저도 보고 제 사이트

7505.tistory.com

2021년 신한은행 신한생명 무료토정비결 무료운세 무료사주 무료꿈해몽

 

2021년 신한은행 신한생명 무료토정비결 무료운세 무료사주 무료꿈해몽

2021년 신한은행 신한생명 무료 토정비결 2021년 신한은행 신한생명 무료토정비결 무료운세  무료사주  무료꿈해몽 2021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달도 남지 않았으니 세월 참 빠르다는

youtu.be/DXHJnWMzPQ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