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잇몸에 좋은 음식

잇몸에 좋은 음식 | 잇몸 통증과 염증에 좋은 잇몸병에 좋은 음식

나이가 들수록 치아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데 특히 잇몸이 튼튼하지 못하면 제대로 음식을 씹을 수도 없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잇몸 염증이나 통증을 없애고 잇몸을 튼튼하게 하는 음식에 관한 영상입니다.

https://youtu.be/RAJGEDbX3KU

1. 옥수수
첫 번째 소개해 드릴 음식은 바로 옥수수인데요. 옥수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시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치아를 지지하는 치조골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뿐만 아니라 잇몸 조골세포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작용으로 잇몸건강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이 베타시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은 옥수수를 다 먹고 남은 옥수수 속대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옥수수 속대를 달인 물이나 차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건강한 잇몸 관리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가지
두 번째 소개해 드릴 음식은 가지인데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가지는 뛰어난 항염작용을 바탕으로 구강 내 염증을 제거하여 잇몸건강증진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가지는 진통 및 지혈작용에도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어 잇몸에 붓거나 출혈이 있을 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녹차
커피와 함께 많은 분들이 즐겨 드시는 녹차 역시 잇몸건강증진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으로 하여금 구강 내 세균과 박테리아의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건강한 잇몸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녹차는 치아 에나멜의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충치를 예방하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4. 시금치
시금치에 풍부한 칼슘과 더불어 비타민K, C, A 등의 여러 비타민 성분들이 치아를 지지하는 잇몸을 튼튼하게 하고, 잇몸의 출혈을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시금치는 잇몸의 붓는 것을 가라앉혀주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5. 양파
양파의 뛰어난 항박테리아 작용으로 플라그의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뿐만 아니라 구강 내 세균과 박테리아를 없애주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잇몸과 치아의 건강한 관리에 효과적인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노니
다이어트 식품의 떠오르고 있는 신흥 강자이면서 굉장히 다양한 효능을 자아내고 있다는 이유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노니 또한 건강한 잇몸 관리를 함에 있어 좋다. 평소에 잇몸 통증을 자주 느낀다거나 선천적으로 잇몸이 약하다고 한다면 면역력을 증진하고 각종의 통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노니를 꾸준히 먹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외에도 고혈압이나 당뇨의 예방과 간 기능 회복, 혈압 개선 그리고 피로 완화 등 꽤 많은 효능이 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7. 녹색 채소
비타민 A나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녹색 채소는 잇몸 질환을 예방해 주고 건강한 치아와 잇몸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시금치의 경우 치아의 골격 형성을 도와주므로 치아를 튼튼하게 해 주며 잇몸 염증을 유발할 수가 있는 플러그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브로콜리는 풍부한 칼슘과 함께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치태 생성을 억제해 주고 충치와 잇몸질환까지 예방해줄 수 있다. 또한 산성 상태인 입 내부를 알칼리성으로 바꿀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8. 메밀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 그리고 변비 등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는 메밀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루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루틴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게끔 도와주기에 잇몸과 맞닿아 있는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노폐물을 배출하기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주고 붓기를 제거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옛말에도 메밀가루를 씹어 먹어주면 잇몸 염증을 가라앉혀준다고 하였다.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K는 잇몸의 출혈을 막아주고 세균 억제에 도움을 주므로 잇몸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9. 목이버섯
비타민 D는 건강에 있어서 빼놓을 수가 없는 영양소이다. 비타민 D가 부족하면 치아를 삭게 만들며 충치를 비롯해 잇몸 출혈과 각종 구강 질환을 야기할 수 있다. 특히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므로 잇몸 뼈 형성에 무척 중요하게 작용한다. 목이버섯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한 잇몸 관리를 할 수 있고, 또한 나이가 들어서 치조골이 흡수가 되는 현상도 지연시킬 수 있다.  

10. 우유 & 치즈
우유는 비타민 D를 비롯하여 다량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잇몸은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공격에 무척 취약한데 비타민 D는 세균의 침입을 방어해주는 체계를 강화해주기 때문에 잇몸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칼슘으로 치아 건강에도 좋으므로 일석이조 효과를 볼 수 있다. 치즈도 마찬가지로 칼슘과 단백질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밥 먹기 전에 치즈를 먹어주면 치석의 원인인 박테리아가 생기는 것을 억제를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우유와 치즈 모두 구강 속 수소이온 농도를 높여주기에 박테리아가 만든 산을 중화함에 있어서도 효과적이다. 치아 착색과 부식도 예방해 주고 잇몸까지 튼튼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  

11. 죽염
죽염 치약도 있듯 죽염은 치아와 잇몸의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소염 작용이 뛰어나서 염증을 낫게 해 주고 위장 강화, 그리고 노폐물을 배출함으로써 입 냄새를 제거함에 있어서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여러 차례 구운 죽염은 침으로 약간씩 녹여 물고 있다가 삼켜주거나 음식에 활용해도 좋다. 또 깨끗한 거즈에 죽염을 묻힌 다음 잇몸 마사지를 해주면 통증도 완화가 되고 잇몸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만약 잇몸에 출혈이 있다거나 부었을 경우라면 취침 전에 해당 부위에 머금고 자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이다.

11. 캐슈너트
캐슈너트는 다른 견과류에 비하여 다소 부드러운 식감을 갖고 있어서 이미 잇몸이 좋지 않다거나 치아 상태가 나쁜 사람도 쉽게 먹어볼 수 있다. 캐슈너트에 포함된 식물성 기름엔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되는 항박테리아 성분이 들어 있으며, 올레산 성분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기에 건강한 잇몸 혈관 관리가 가능하다. 비타민K를 비롯하여 마그네슘과 철 그리고 구리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잇몸을 이루는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끔 만들 수 있다.  

12. 당근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음식은 바로 당근인데요.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와 식이섬유가 구강 내 박테리아와 잔여 찌꺼기를 없애주어 잇몸건강 및 건강한 구강건강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옥수수효능 |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음식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옥수수효능 |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음식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옥수수효능 옥수수효능 |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음식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여름철 대표 간식 옥수수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MBN 천기누설에서는 옥수수가 골다공증에

7505.tistory.com

참기름 보관법(참기름 냉장 보관?),참기름 발연점,참기름 1급 발암물질

 

참기름 보관법(참기름 냉장 보관?),참기름 발연점,참기름 1급 발암물질

참기름 보관법 참기름 보관법(참기름 냉장 보관?),참기름 발연점,참기름 1급 발암물질 참기름과 들기름의 보관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여름이라서 냉장 보관해야 한다는 것은 맞지 않다고

7505.tistory.com

2022년 이지함 토정비결 무료(2023년,2024년,2025년~2029년까지 무료운세)

 

2022년 이지함 토정비결 무료(2023년,2024년,2025년~2029년까지 무료운세)

2022년 이지함 토정비결 2022년 이지함 토정비결 무료 (2023년,2024년,2025년-2029년까지 무료운세) 돈주고 운세 보러다니시는 분 많으시죠. 요즘은 가짜 무당이 판치는 시대라 영상을 보고 있으면 기

750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