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맛남의 광장 초간단 다시마 칼국수 레시피,
5분만에 끝나는 백종원 칼국수,
천연 조미료 다시마 칼국수 사발 드링킹

요즘 저희 동네에 백종원 음식점이 생겨도 너무 많이 생겨서 부정적이었는데 만남의 광장을 보면 볼수록 역시 백종원이구나 하고 감탄을 하게 되네요.  이번에는 다시마 칼국수, 천연조미료 다시마 칼국수가 대박이었는데요.  조미료 넣고 만드는 거 저는 너무 싫어하거든요.  백종원이 만든 천연 조미료 다시마 칼국수 엄마들이 모두 따라 할 것 같네요.

 

만남의 광장에서는 다시다 어민들을 도와달라'는 내용의 사연이 전해졌는데요.  완도 다시마가 2년치 재고 2천 톤이 쌓였다고 하네요. 새로운 다시마를 수확해야할 완도에서 지난 2년간 다시마 2천톤이 쌓였다는 안타까운 상황이라니 천연 조미료 다시마가 이렇게 대접을 못 받았나 싶더군요.
백종원은 다시마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소개했는데요. 다시마로 감칠맛을 우려낼 수 있다며 물에 담가만 놔도 맛은 충분하다고 팁을 전했다.  백종원은 초간단 다시마 칼국수부터 만들었는데  포인트는 다시마가 핵심이라면서  칼국수 면처럼 다시마를 길게 만들어 포인트로 넣어준게 특이했어요. 국물을 냈던 다시마 모두 버리는데 다시 재활용 한다니 신기하네요.

만남의 광장 초간단 다시마 칼국수 레시피


ⓐ다시마를 물에 담가 놓던지 물에 끓여 주세요.  다시마 국물내기는 이것으로 끝

ⓑ멸치 믹서기에 갈어 한숟가락 정도 넣기

ⓒ감자,양파,당근,호박을 채썰기 하기

ⓓ칼국수는 많이 안 넣어도 된다고 하네요 

ⓔ건진 다시마 잘게 썰기가 포인트

ⓕ다시마,야채 모두 넣기  오색 칼국수네요.

ⓖ국간장,소금 넣으면 끝

 

너무 초간단 다시마 칼국수, 일단은 탄수화물이 적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을 듯 합니다.

 

 

 

 

 

백종원 김동준 무떡볶이 레시피,맛남의 광장 무떡볶이,부산 떡볶이

백종원 김동준 무떡볶이 레시피,맛남의 광장 무떡볶이,부산 떡볶이 저는 떡볶이를 무척 좋아해서 한 달에 한 번은 떡볶이 무한리필 가게를 간답니다.  집에서도 떡과 야채를 섞어 요리를 많이 �

750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