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쉐보레 수원 서비스센터 자동차 점검
: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교체, 타이어 위치 교환

자동차 계기판 엔진오일 교환 경고등 떴을 때, 엔진오일 교체주기, 브레이크 오일 교체, 자동차 타이어 마모, 자동차 앞바퀴 뒷바퀴 교체, 타이어 위치교환, 쉐보레 수원 서비스센터 예약, 문의, 주말 방문 대기시간, 점검 비용, 쉐보레 A/S 부품 비용,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점검

 

 

장거리 운전을 앞두고 있던 어느 날 갑자기 자동차 계기판에 엔진오일 교환 경고등이 떴습니다.

셀프로 엔진오일 교체를 하려 검색하다보니 공기압 주입이나 워셔액 교체와는 달리 엔진오일은 잔여 오일을 제거해야 하는 등 신경 쓸 게 많더라고요. 센터에 의뢰하는 편이 가성비 좋을 거라는 판단 하에 쉐보레서비스센터를 방문했습니다.

※ 참고
큰 이상이 없어도 엔진 오일은 1년 주기로 교체해주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사정 상 바로 교체 불가능해서 걱정했는데 500km 정도 장거리 운전을 더 했는데도 무리 없었어요.
센터 직원에게 엔진 오일 교체 오래 안했을 때 일어날 수 있는 가장 큰 사고가 뭐냐고 여쭤봤을 때 '엔진 모터 소리가 커진다..' 정도 말씀하시더라고요... 엔진이 갑자기 꺼진다거나 그러지는 않는 것 같았어요.
당장 교체 못한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안전운전하면 괜찮아요. (그래도 당연히 빨리 점검 받으시는 편이 좋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엔진오일 교환 경고등

 

 

저는 집 근처에 있는 쉐보레수원서비스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쉐보레수원서비스센터 운영 시간 등 자세한 사진은 포스트 하단부에 첨부하였습니다.

 

먼저 토요일 아침 9시쯤 방문했더니 이미 대기가 많아 오후에나 점검 들어갈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토요일은 예약이 불가하니, 주말 방문하실 분은 8시 30분 오픈하자마자 바로 들어가셔야 대기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월요일 아침 10시쯤 재방문하니 대기 거의 없이 1시간만에 점검 및 작업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예약 없이 방문했는데, 물론 미리 예약하고 방문한다면 더 빨리 A/S 진행하실 수 있겠죠?

 

 


검사 결과 의뢰했던 엔진 오일 교체와 함께 브레이크오일 교체, 타이어 앞바퀴가 많이 마모되어있어 타이어 위치 교환을 진행했습니다.

엔진오일 교체 경고등만 신경썼는데 전체적으로 점검 받을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아요. 셀프 교체도 좋지만 자동차 정기점검 외에도 한번씩 이렇게 전체적으로 검사받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총 비용 162,338원 발생하였습니다.

 

[부품 비용]

1 필터,오일 6,300원

2 플루이드,브레이크 9,800원

3 오일,엔진 15,580원

4 엘리먼트,에어클리너 8,000원

 

[작업 비용]

1 브레이크액교환 60,000원

2 엔진오일 16,100원

3 휠 밸런스 19,800원

4 타이어 위치교환 12,000원

 

 

 


쉐보레 수원 서비스센터

 

- 운영시간 -

평일 08:30 - 18:00

토요일 08:30 - 12:00

(토요일 예약 불가)

 

 


 

 

내가 보려고 정리한 자동차 계기판 경고등 종류

자동차 계기판 경고등 종류 자동차 구매 후 어느새 5년.. 여러 계기판 경고등에 당황하지 않고 바로 대처할 수 있도록 경고등 종류를 정리둔다. 1) 전면 안개등 Fog Light (front) 2) 파워 스티어

7505.tistory.com

 

쉽게 따라하는 셀프 타이어 공기압 충전,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넣는 법

셀프 타이어 공기압 충전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보충, 자동차 바퀴 공기압 주입, 셀프 타이어 점검,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어느날 계기판에서 다음 경고등을 발견한 당신! 어떻게 하시겠습

7505.tistory.com

 

쉽게 따라하는 셀프 워셔액 교체, 워셔액 넣는 법, 자동차 워셔액 추천

셀프 워셔액 교체, 워셔액 넣는 법, 워셔액 충전, 자동차 워셔액 추천, 보닛 여는 법, 자동차 후드 여는 법 "쉽게 따라하는 셀프 워셔액 교체", <워셔액 넣는 법>, 자동차 워셔액 추천!!! 자동차 앞

7505.tistory.com

 

[코일 카매트] 위코 엣지 코일 카매트, 청소가 간편한 코일매트

자동차 발매트, 카매트 [코일 카매트] "위코 엣지" [코일 카매트], #청소가 간편한 "코일매트" 3년 전 차를 구매한 이후로 위코 엣지 코일 매트를 쭉 쓰고 있습니다. 비도 그치고 날도 좋아서 오랜

7505.tistory.com

 

충북 에어비앤비 달밭집 후기: 도마령 680m에서 은하수 보기

충북 에어비앤비 달밭집: 도마령 해발 680m 예쁜 펜션 충청북도 여행, 충북펜션, 충북숙소, 에어비앤비 후기, 국내여행, 공기좋고 한적한 시골 숙소, 산 속 펜션, 단독펜션, 강아지 동반 숙소 요즘

750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