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믹스커피의 불편한 진실

커피에 빠진 사람들
요즘은 거리마다 굉장히 많은 커피 프랜차이즈점이 생겨서 길을 가다가도 커피를 쉽게 사 먹을 수 있고 또 필요에 따라서 카페를 하루에도 몇 번씩 가는 일이 빈번합니다. 하지만 아직 어르신들이나 손님을 대접하는 매장, 사무실 같은 곳에서는 물을 끓여 직접 태워먹는 믹스커피가 더 익숙하고 자주 마시게 됩니다.
믹스커피는 카페 프랜차이즈점의 원두커피나 고급 커피가 유행하기 전부터 달달한 맛과 향으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고 오랜 시간 사랑받아 왔습니다. 무심코 마시다 보면 하루에 몇 잔이나 비우게 되는 중독성을 가지기도 했는데요.

 

https://youtu.be/OtnkftRMZ_M

달콤한 믹스커피의 두 얼굴
최근에는 카페와 커피전문점이 생겨나면서 소비량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하지만 손님이 오셨을 때에나 식사를 끝낸 후 후식으로 끓여낸 커피 한 잔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기도 하고 편안하게 여유를 즐기기도 했던 믹스커피가 무시할 수 없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꼭 미리 알아두고 주의를 기울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커피 속에 들어있는 적당한 양의 카페인을 섭취했을 때는 오히려 긍정적인 효과를 주어 이뇨작용, 항암효과, 두통을 완화시키는 등 신체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기도 하지만 반대로 그동안 대수롭지 않게 마시던 믹스커피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이나 문제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높은 당첨가와 칼로리
일반 원두커피나 블랙커피보다 더 위험한 믹스커피 부작용 이유는 바로 설탕과 프림이 첨가되어있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일반 블랙커피보다 기본적으로 열량 차이가 제법 많이 나기 때문에 적은 양이지만 하루에 몇 잔씩 마시다 보면 무시할 수 없는 칼로리가 됩니다.
게다가 믹스커피 속에 포함된 설탕과 포화지방은 체중을 늘어나게 하고 잠재적으로 심장질환과 혈관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해당 질환을 이미 앓고 계신 분들이나 믹스커피부작용 우려된다면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카페인 섭취의 문제점
물론 믹스커피부작용 이라고 하면 주성분인 카페인을 제외하고 얘기할 수 없는데요. 카페인은 많이 먹으면 각성효과로 인해 숙면을 할 수 없거나 불면증의 위험이 있습니다. 또 불안하고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나며 카페인에 민감한 경우 메스꺼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특히 평소에 지병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더 주의하셔야 합니다. 혈관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믹스커피부작용 으로 갑자기 혈압이 상승하거나 장기적인 결과로 혈압조절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며 칼슘 섭취가 저하되고 골밀도에 영향을 주어 골다공증, 뼈 건강이 취약해집니다.

 

건강을 생각해서 적당하게
아무래도 믹스커피부작용 문제가 되는 설탕이나 프림 성분을 빼더라도 카페인 자체를 너무 많이 복용하게 되면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지금까지 커피를 많이 드셔왔던 분들이라면 건강을 위해서 조금 양보하여 평소 마시던 양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벼운 기분전환과 활력을 위해서 마시는 한 잔은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지만 장기간 과다 섭취는 믹스커피부작용 불러오는 원인이 되겠죠?무조건 마시지 말아야 한다고 금지하는 것보다 나른한 오후를 견디기 위해서 기분 좋게 한두 잔씩만 가볍게 마시고 건강도 챙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네요.

 

농협 2021년 무료 토정비결,2021년 농협 운세

 

농협 2021년 무료 토정비결,2021년 농협 운세

농협 2021년 무료 토정비결,2021년 농협 운세 2021년 무료 토정비결 찾으시는 분 많으시죠. 저도 여기 저기 찾아 보다가 농협이 있어서 가져 왔어요. 아래에 신한 삼성 이지함 것도 올려 둘테니

7505.tistory.com

2021년 신한은행 신한생명 무료토정비결 무료운세 무료사주 무료꿈해몽

 

2021년 신한은행 신한생명 무료토정비결 무료운세 무료사주 무료꿈해몽

2021년 신한은행 신한생명 무료 토정비결 2021년 신한은행 신한생명 무료토정비결 무료운세  무료사주  무료꿈해몽 2021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달도 남지 않았으니 세월 참 빠르다는

7505.tistory.com

삼성생명 무료 토정비결,무료운세,2021년 무료토정비결,무료오늘의운세,무료주간운세

 

삼성생명 무료 토정비결,무료운세,2021년 무료토정비결,무료오늘의운세,무료주간운세

삼성생명 무료 토정비결,무료운세 삼성생명 무료 토정비결,무료운세,2021년 무료토정비결 보러가자 2021년이 얼마남지 않아 무료토정비결 무료운세 한번 올려 봅니다. 저도 보고 제 사이트

7505.tistory.com

https://youtu.be/Jr4VRWiupZk

https://youtu.be/tnsuEXUt2j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