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민들레사진과 민들레꽃말


봄이면 생각나는 꽃은 민들레인것 같아요.   노오란 민들레가 지천에 깔려 있는


봄이면 민들레의 아름다움에 저절로 마음이 행복해지네요.


[민들레꽃말]



꽃말 : 행복

 

후후 불면 날아가는 씨를 가진 꽃으로 유명한 민들레의 꽃말은 무엇일까요~

  바로 “행복”입니다. 민들레는 봄에 많이 피기도 하지만 일년 내내 피는 꽃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행복은 일년 내내 우리의 곁에 있음을 알려주는 것 같네요^^

민들레에는 얽힌 전설이 많은데요~ 그중 하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민들레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 중 하나로 겨울에는 잎과 줄기가 시들어 죽지만 

그 뿌리는 살아남아 다시 꽃을 피는 것이

마치 밟아도 밟아도 다시 일어나는 백성들과 같다하여 민초라고 불렀으며 

일편단심 민들레라는 호칭을 붙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