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추의 효능!

부추의 효능!,간에 좋은 음식,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

동의보감에서 부추는 '간의 채소'라 불리며 '부추김치를 만들어 매일 먹으면 좋다'라고 했을 정도로 간 기능 강화에 좋은 채소라 합니다. 피를 맑게 하고 성인병 예방, 면역력 증진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해요

https://youtu.be/wgM4qfVsbhQ

부추는 한 번 심어 놓으면 몇 번이고 잘라 먹을 수 있는데, 현재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부추의 대부분은 일본에서 개량을 한 종으로 매운맛이 약하다고 합니다. 그에 반해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실부추는 개량된 부추가 아니라 매운맛이 강렬한 게 특징이라고 해요. 

실부추는 영양부추, 솔부추라 불리기도 합니다. 가늘고 단단한 잎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부추에 비해 진한 부추 향이 특징으로 고기와 함께 샐러드나 쌈으로 먹기 좋습니다.

일반 부추는 조선 부추, 재래 부추라 불리며 2~ 3mm 넓이의 납작한 잎으로 김치, 무침, 전 등의 요리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부추입니다.  

부추 효능
부추는 예로부터 간 기능 강화와, 혈액 순환, 김기나 설사, 빈혈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거기에 남성에게는 정력을 증강시키는 스태미나 식품으로, 여성에게는 냉한 채질을 개선하고 몸속 나쁜 피를 배출시켜 생리량 증가와 생리통을 완하 하는데 좋다고 해요.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다고 하는 부추의 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테미나 증진 및 간 기능 강화
부추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세포의 파괴를 막아주고, 독소를 해독해주는 역할을 통해 간 기능 강화에 좋다고 합니다. 간의 채소라 불릴 만큼 부추는 예로부터 간 기능 강화에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한의학에서 말하는 간기능은 에너지를 밖으로 분출하려는 것을 뜻하며, 특히 비뇨생식기의 능력을 말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가에서는 오신채 중 하나로 금기시하는 채소로 분류되기도 했습니다.
부추는 남성의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동서양을 막론하고 정력에 좋다고 하는 것은 인기가 많기 마련이지요. 날 것의 해산물을 안 먹는 서양에서 스테미나에 좋은 굴을 생으로 먹는 것을 보면 말이죠.
부추 속 아릴성분이 소화를 돕고 장을 튼튼하게 하는 강장효과가 있으며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이 있어 신장, 고환, 부신 등 비뇨 생식기 계통에도 도움이 된다는 본초강목 기록도 있습니다.  

★ 면역력 강화
부추는 몸 속에 따뜻한 기운을 불어넣어 활력을 높여주고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부추는 다른 채소에 비해서도 영양가가 풍부한 채소이기도 한데요. 비타민 A, B1, B2, C 등이 풍부해 비타민의 보고라 불리기도 합니다.
부추의 강장 효과 비결은 매운맛 성분의 하나인 '항화알릴'인데요. 이 항화알릴은 비타민B와 결합하게 되면 알릴티아민이란 성분으로 바뀌는데 몸의 피로를 해소해 주는 천연 피로회복제라 합니다. '항화알릴'은 황 성분의 일종으로 먹으면 특유의 냄새가 나고 밑으로 나가는 가스의 냄새도 지독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부추의 매운맛과 냄새를 내는 알리신이란 성분 또한 몸속 독소를 해독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알리신은 살균, 항균에 강력한 효능이 있는데요, 강장 기능에도 효능이 있어 원기를 회복할 수 있게 도움이 됩니다.

★ 암 예방
부추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가 세포를 산화시키는 것을 막아주는 항산화 작용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부추는 이 활성산소의 약 79%를 제거해준다고 해요. 또한 활성산소 생성 자체를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어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막아 암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부추의 독특한 향을 내주는 아릴설파이드라는 성분 또한 소화작용을 돕고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발암 물질의 독성을 제거 하는 해독 효소를 활성화시켜 위암, 대장암, 피부암, 간암 등의 억제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부추 속 베타카로틴은 늙은 호박의 4배 이상, 애호박의 19배 이상, 배추의 83배 이상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 장 건강 및 변비 예방
부추의 아릴 성분은 장을 튼튼하게 해주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알릴설파이드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위나 장을 자극해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통해 소화를 돕고 살균작용에 효능이 있습니다.
부추의 풍부하고도 질긴 섬유질은 끊임없이 장 운동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해 변비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이외에도 부추는 다른 채소에 비해 비타민 A, B1, C 및 칼륨, 철분, 칼륨, 단백질, 무기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피를 맑게 하고 허약체질 개선, 눈 건강, 피부 미용,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잇몸에 좋은 음식! 잇몸병에 좋은 음식,잇몸을 튼튼하게 하는 음식!

 

잇몸에 좋은 음식! 잇몸병에 좋은 음식,잇몸을 튼튼하게 하는 음식!

잇몸에 좋은 음식 잇몸을 튼튼하게!! 죽어가던 잇몸을 살리는 음식 8가지 추천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4B285U_IxzU 잇몸에 좋은 음식 10가지 요즘 잇몸이 얼얼하다는 증상이 자꾸 나타나

7505.tistory.com

참외 상극 음식 2가지,참외 부작용,참외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참외 상극 음식 2가지,참외 부작용,참외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참외 상극 음식 2가지 참외 상극 음식 2가지,참외 부작용,참외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참외는 수박, 포도와 같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름 과일입니다. 예쁜 노란색 껍질과 줄무늬

7505.tistory.com

오미크론에 좋은 음식,오미크론 후유증에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사포닌이 풍부한 음식

 

오미크론에 좋은 음식,오미크론 후유증에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사포닌이 풍부한 음식

사포닌이 풍부한 음식 오미크론에 좋은 음식,오미크론 후유증에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사포닌이 풍부한 음식 사포닌(saponin)이란? 비누를 뜻하는 그리스어인 sapona에서 비롯된 말로 기름

7505.tistory.com

2022년 무료 농협운세,무료 농협토정비결

 

2022년 무료 농협운세,무료 농협토정비결

2022년 무료 농협운세,무료 농협토정비결 2022년이 다가오니 운세 궁금하시죠? 우리나라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농협도 2022년 무료 운세가 나왔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농협을 신뢰하는 만

7505.tistory.com

2022년 무료 운세,2022년 토정비결

 

2022년 무료 운세,2022년 토정비결

2022년 무료 운세,2022년 토정비결 2021년이 얼마 안남았습니다. 가을비가 자주 와서 날씨가 점점 추워져금방 겨울이 올 것 같은 날입니다. 올해는 정말 힘든 한해였습니다. 살다 살다 이렇게 마

750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