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오는이미지,비오는사진,비와관련된시


오늘은 봄비가 부슬 부슬 내려서 왠지 기분이 우울해졌죠.


하지만 금세 봄비 맞으며 출근하는 사람들 틈에서 음악들으며


기분전환했어요.  봄비 오늘까지만 내려라.




우산이 되어  


- 이해인 -

 

우산도 받지 않은 쓸쓸한 사랑이 

문밖에 울고 있다 

누구의 설움이 비 되어 오나 

피해도 젖어 오는 무수한 빗방울 


땅 위에 떨어지는 

구름의 선물로 죄를 씻고 싶은 

비 오는 날은 젖은 사랑 


수 많은 나의 너와 

젖은 손 악수하며 

이 세상 큰 거리를 한없이 쏘다니리 

우산을 펴 주고 싶어 


누구에게나 

우산이 되리 

모두를 위해-



비가 오는날의 연가   

- 박영길 -

 

비가 오는 날에는 

그대

슬픈 노래를 부르지 마오

회색빛 하늘의 구름 비 되어

그리움의 눈물이 되려 하니


비가 오는 날에는

그대

창가에 우두커니 있지 마오

잊히는 그리움이 빗방울 되어

눈물처럼 창가에 흐르니


비가 오는 날에는

그대

마음 깊은 곳에서 울려나오는 

사랑노래 

빗소리에 담아 들려주오

비가 오는 날에는



비 내리는 날이면    

- 원태연 -

 

비 내리는 날이면 

그 비가 촉촉히 가슴을 적시는 날이면 

이 곳에 내가 있습니다 

보고 싶다기보다는 

혼자인 것에 익숙해지려고 


비 내리는 날이면 

그 비가 

촉촉히 가슴을 적시는 날이면 

이곳에서 

눈물 없이 울고 있습니다



우  산  

- 도종환 -

 

혼자 걷는 길 위에 비가 내린다.

구름이 끼인 만큼 비는 내리리라.

당신을 향해 젖으며 가는 나의 길을 생각한다.

나도 당신을 사랑한 만큼

시를 쓰게 되리라.

당신으로 인해 사랑을 얻었고

당신으로 인해 삶을 잃었으나

영원한 사랑만이

우리들의 영원한 삶을

되찾게 할 것이다.

혼자 가는 길 위에 비가 내리나

나는 외롭지 않고

다만 젖어 있을 뿐이다.

이렇게 먼 거리에 서 있어도

나는 당신을 가리는 우산이고 싶다.

언제나 하나의 우산 속에 있고 싶다.



오늘밤 비 내리고    

- 도종환 -

 

오늘 밤 비 내리고

몸 어디엔가 소리없이 아프다.

빗 물은 꽃잎을 싣고 여울로 가고

세월은 육신을 싣고 서천으로 기운다.

꽃지고 세월지면 또 무엇이 남으리

비 내리는 밤에는 마음 기댈 곳 없어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