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잇몸에 좋은 음식

잇몸을 튼튼하게!!  죽어가던 잇몸을 살리는 음식 8가지 추천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4B285U_IxzU 

잇몸에 좋은 음식 10가지
요즘 잇몸이 얼얼하다는 증상이 자꾸 나타나 치과를 갔더니 잇몸이 무너지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평소에 치아 관리에 무심했더니 이런 결과를 초래했네요.   치아가 건강하다는 것은 오복 중 하나라고 합니다.  치아를 잃으면 건강을 잃는다고 할 정도로 치아 건강은 매우 중요한데요.  보통 30-40대부터 잇몸질환이 생기기 시작해서 나이가 들수록 잇몸질환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아집니다.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잇몸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잇몸에 좋은 음식 - 키위

과일중 비타민C 함량이 높은 키위는 잇몸 조직의 주성분인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여 잇몸 조직 재생을 돕고, 잇몸 출혈을 막아주어 염증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키위에는 오렌지의 2배, 사과의 6배에 해당하는 많은 양의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2. 잇몸에 좋은 음식 - 녹차
녹차에는 항균, 항암, 항바이러스, 탈취 효과에 좋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녹차의 떫은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은 치주병, 잇몸 염증 예방에 도움이 되며 치아 세균의 번식을 억제해 잇몸염증을 막아줍니다. 녹차는 충치를 억제하고 예방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잇몸건강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또한 녹차는 미세먼지가 심할 때 몸속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3. 잇몸에 좋은 음식 -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잇몸이 부었을 경우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의 치아 발육과 골격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섬유질이 많은 시금치를 섭취하면 치아 부식을 유발하는 플라그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플라그를 방치하게 되면 치석이 되기 때문에 이를 예방해주는 스케일링과 시금치를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2배 이상으로 좋다고 하네요.

 



4. 잇몸에 좋은 음식 - 가지
가지에 함유되어있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은 구강 내 염증을 제거해 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가지의 꼭지에는 지혈작용과 진통작용이 있어 잇몸이 붓거나 통증이 있을 때 도움이 됩니다.   물 1컵에 가지 꼭지 1개를 넣고 끓인 물에 소금을 넣어 가글 하면 잇몸 염증이 가라앉고, 통증도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잇몸에 좋은 음식 - 귤
몸이 피곤하거나 스트레스가 심하면 잇몸이 붓고 염증이 생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한 잇몸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염증 때문에 잇몸이 부었을 때 섭취하면, 잇몸의 출혈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잇몸에 좋은 음식 - 딸기
귤과 마찬가지로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비타민 C는 잇몸을 튼튼하게 해 주기 때문에 치주염 예방과 잇몸의 출혈을 줄여주고 잇몸을 구성하는 콜라겐 생성에 필수적입니다.  딸기를 섭취하면 치아 표면의 치태를 제거해 주는 역할도 해 잇몸 염증에 더 도움이 됩니다. 

7. 잇몸에 좋은 음식 - 양파
양파는 세균을 억제하는 항균, 항박테리아 작용이 뛰어난 식품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양파가 잇몸 질환과 충치로 이어지는 박테리아의 네 가지 변종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양파의 섬유질은 잇몸 염증을 발생시키는 플라그의 생성 또한 억제해 주기 때문에 잇몸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잇몸이 부었을 때 양파 물을 우려내여 양치를 해주면 좋습니다. 

8. 잇몸에 좋은 음식 - 옥수수
옥수수 속대에는 베타시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치아와 잇몸이 만나는 틈에 위치한 치주낭이 패였을 때 이를 막아주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옥수수 대를 달인 물을 차로 섭취하거나 가글 할 때 사용하면 잇몸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잇몸에 좋은 음식 - 당근
딱딱한 녹황색 채소인 당근은 침샘을 자극, 침 분비를 중가시켜 구취, 잇몸 염증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한 당근을 씹으면 치아에 붙은 음식 찌꺼기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당근에 다량 함유된 베티카로틴 성분은 강한 항산화 성분으로 장 안의 노폐물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10. 잇몸에 좋은 음식 - 치즈
유제품인 치즈에는 칼슘과 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치아 표면을 보호해 주고 구강 내의 산성화도 억제해 세균 번식을 막아주며 충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오미크론에 좋은 음식,오미크론 후유증에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사포닌이 풍부한 음식

 

오미크론에 좋은 음식,오미크론 후유증에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사포닌이 풍부한 음식

사포닌이 풍부한 음식 오미크론에 좋은 음식,오미크론 후유증에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사포닌이 풍부한 음식 사포닌(saponin)이란? 비누를 뜻하는 그리스어인 sapona에서 비롯된 말로 기름

7505.tistory.com

참외 상극 음식 2가지,참외 부작용,참외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참외 상극 음식 2가지,참외 부작용,참외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참외 상극 음식 2가지 참외 상극 음식 2가지,참외 부작용,참외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참외는 수박, 포도와 같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름 과일입니다. 예쁜 노란색 껍질과 줄무늬

7505.tistory.com

땅콩껍질 차 효능 | 땅콩껍질 먹어도 되나요 | 루테올린 풍부한 땅콩껍질 효능

 

땅콩껍질 차 효능 | 땅콩껍질 먹어도 되나요 | 루테올린 풍부한 땅콩껍질 효능

땅콩껍질 차 효능 땅콩껍질 차 효능 | 땅콩껍질 먹어도 되나요 | 루테올린 풍부한 땅콩껍질 효능 땅콩 껍질까지 섭취해야 치매,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도움 https://www.youtube.com/watch?

750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