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을시모음

이해인 가을시,서정주 가을시,안도현 가을시,김현승 가을의 기도,레미드 구르 몽 낙엽,가을시모음,늦가을시,낙엽시

 

태풍의 여파인지 날씨가 가을이 아니라 겨울이 온 듯 춥다가도 다시 여름처럼 춥고 이럴때 감기 걸리시는 분 너무 많다고 합니다.  코로나19도 더 퍼지는 것 같고 가을에는 가을시 만큼 마음이 가는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시라도 읽으면서 단풍진 가을 길을 걸어가보세요.   이해인시,서정수시,김용택시,김현승시,시몬으로 시작하는 유명한 낙엽시 ~~~

 

 

나 그대에게 고운 향기가 되리라     

                            - 이해인 -

초승달이 노니는 호수로
사랑하는 이여!
함께 가자
찰랑이는 물결위에
사무쳤던 그리움 던져두고
꽃내음 번져오는 전원의 초록에
조그만 초가 짓고 호롱불 밝혀
사랑꽃을 피워보자구나

거기 고요히
평안의 날개를 펴고
동이 트는 아침
햇살타고 울어주는 방울새 노래
기쁨의 이슬로
내리는 소리를 듣자구나

사랑하는 이여!
일어나 함께 가자

착한 마음
한아름 가득 안고서
나 그대에게
황혼의 아름다운 만추의 날까지
빛나는 가을의
고운 향기가 되리라
 

푸르른 날 

                    - 서정주-

눈이 부시게 푸르른 날은
그리운 사람을 그리워 하자

저기 저기 저, 가을 꽃 자리
초록이 지쳐 단풍 드는데

눈이 내리면 어이 하리
봄이 또 오면 어이하리

내가 죽고서 네가 산다면
네가 죽고서 내가 산다면

눈이 부시게 푸르른 날은
그리운 사람을 그리워 하자



꽃씨 

      - 문병란 -

가을날
빈 손에 받아 든 작은 꽃씨 한 알!
그 숱한 잎이며 꽃이며
찬란한 빛깔이 사라진 다음
오직 한 알의 작은 꽃씨 속에 모여든 가을

빛나는 여름의 오후,
핏빛 꽃들의 몸부림이며
뜨거운 노을의 입김이 여물어
하나의 무게로 만져지는 것일까. :

비애의 껍질을 모아 불태워 버리면
갑자기 뜰이 넓어 가는 가을날
내 마음 어느 깊이에서도
고이 여물어 가는 빛나는 외로움!

오늘은 한 알의 꽃씨를 골라
기인 기다림의 창변에
화려한 어젯날의 대화를 묻는다.

가을 노래 추천, 가을 노래 모음,아이유 '가을아침','밤편지',가을 노래 가사,가을에 들으면 좋은 노래,가을시 같은 노래

 

가을 노래 추천, 가을 노래 모음,아이유 '가을아침','밤편지',가을 노래 가사,가을에 들으면 좋은

가을 노래 추천, 가을 노래 모음 가을 노래 추천, 가을 노래 모음,아이유 가을아침, 가을 노래 가사,가을에 들으면 좋은 노래,가을시 같은 노래 가을 아침 내겐 정말 커다란 기쁨이야/가을 아

7505.tistory.com



따알리아 

              - 정지용 -

가을볕 째앵하게
내려쪼이는 잔디밭.

함빡 피어난 따알리아
한낮에 함빡 핀 따알리아.

시약시야, 네 살빛도
익을 대로 익었구나.

젖가슴과 부끄럼성이
익을 대로 익었구나.

시약시야, 순하디순하여다오.
암사슴처럼 뛰어다녀 보아라.

물오리 떠 돌아다니는
흰 못물 같은 하늘 밑에,

함빡 피어 나온 따알리아.
피다 못해 터져 나오는 따알리아.



가을밤 

           - 김용택 -

달빛이 하얗게 쏟아지는
가을 밤에
달빛을 밟으며
마을 밖으로 걸어나가보았느냐
세상은 잠이 들고
지푸라기들만
찬 서리에 반짝이는
적막한 들판에
아득히 서 보았느냐
달빛 아래 산들은
빚진 아버지처럼
까맣게 앉아 있고
저 멀리 강물이 반짝인다
까만 산속
집들은 보이지 않고
담뱃불처럼
불빛만 깜박인다
하나 둘 꺼져가면
이 세상엔 달빛뿐인
가을 밤에
모든 걸 다 잃어버린
들판이
들판 가득 흐느껴
달빛으로 제 가슴을 적시는
우리나라 서러운 가을 들판을
너는 보았느냐

 

 

가을 시 모음,가을 관련 시,가을에 어울리는 시

 

가을 시 모음,가을 관련 시,가을에 어울리는 시

가을 시 모음,가을 관련 시,가을에 어울리는 시 가을이 성큼 다가왔어요. 10월이 시작되고 나서는 온천지가 단풍으로 물들었네요. 가을 시 모음 인터넷에서 찾아서 올려 둡니다.읽어보시고 가을

7505.tistory.com

 



가 을

           -김용택 -


가을입니다
해질녘 먼 들 어스름이
내 눈 안에 들어섰습니다

윗녘 아랫녘 온 들녘이
모두 샛노랗게 눈물겹습니다

말로 글로 다할 수 없는
내 가슴속의 눈물겨운 인정과
사랑의 정감들을
당신은 아시는지요

해 지는 풀섶에서 우는
풀벌레들 울음소리 따라
길이 살아나고
먼 들 끝에서 살아나는
불빛을 찾았습니다

내가 가고 해가 가고 꽃이 피는
작은 흙길에서
저녁 이슬들이 내 발등을 적시는
이 아름다운 가을 서정을
당신께 드립니다



가을 사랑

             - 도종환 -


당신을 사랑할 때의 내 마음은
가을 햇살을 사랑할 때와 같습니다.

당신을 사랑하였기 때문에
나의 마음은 바람부는 저녁숲이었으나
이제 나는 은은한 억새 하나로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을 사랑할 때의 내 마음은
눈부시지 않은 갈꽃 한 송이를
편안히 바라볼 때와 같습니다.

당신을 사랑할 수 없었기 때문에
내가 끝없이 무너지는 어둠 속에 있었지만
이제는 조용히 다시 만나게 될
아침을 생각하며 저물 수 있습니다.

지금 당신을 사랑하는 내 마음은
가을 햇살을 사랑하는 잔잔한 넉넉함입니다.



이 가을에 나는 

                     - 김남주 -

이 가을에 나는

이 가을에 나는 푸른 옷의 수인이다
오라에 묶여 손목이 사슬에 묶여
또 다른 곳으로 끌려가는

어디로 가는 것일까 이번에는
전주 옥일까 대전 옥일까 아니면 대구 옥일까

나를 태운 압송차가
낯익은 거리 산과 강을 끼고
들판 가운데를 달린다

아 내리고 싶다 여기서 차에서 내려
따가운 햇살 등에 받으며 저만큼에서
고추를 따고 있는 어머니의 밭으로 가고 싶다
아 내리고 싶다 여기서 차에서 내려
숫돌에 낫을 갈아 벼를 베고 있는 아버지의 논으로 가고 싶다
아 내리고 싶다 여기서 차에 내려
염소에게 뿔싸움을 시키고 있는 아이들의 방죽가로 가고 싶다
가서 그들과 함께 나도 일하고 놀고 싶다
허리 이 손목에서 오라 풀고 사슬 풀고
발목이 시도록 들길 한번 나도 걷고 싶다
하늘 향해 두 팔 벌리고 논둑길 밭둑길을 내달리고 싶다
가다가 목이 마르면 샘물에 갈증을 적시고
가다가 가다가 배라도 고프면
하늘로 웃자란 하얀 무를 뽑아 먹고
날 저물어 지치면 귀소의 새를 따라 나도 가고 싶다 나의 집으로

그러나 나를 태운 압송차는 멈춰주지를 않는다
내를 끼고 강을 건너 땅거미가 내리는 산기슭에 돈다
저 건너 마을에서는 저녁밥을 짓고 있는가 연기가 피어오르고
이 가을에 나는 푸른 옷의 수인이다
이 가을에 나는 푸른 옷의 수인이다.

소금활용 꿀팁! | 얼룩 제거,비린내 제거,기름때 제거,행주 청소,배수구청소

 

소금활용 꿀팁! | 얼룩 제거,비린내 제거,기름때 제거,행주 청소,배수구청소

소금활용 꿀팁! 소금활용 꿀팁! | 얼룩 제거,비린내 제거,기름때 제거,행주 청소,배수구청소 소금은 음식의 간을 맞추는데 사용하는 줄 알았는데 너무나 많은 활용꿀팁이 있다고 해서 소개

7505.tistory.com



가을 햇볕 

                   - 안도현 -

가을 햇볕 한마당 고추 말리는 마을 지나가면
가슴이 뛴다
아가야
저렇듯 맵게 살아야 한다
호호 눈물 빠지며 밥 비벼 먹는
고추장도 되고
그럴 때 속을 달래는 찬물의 빛나는
사랑도 되고



가을꽃 

              - 정호승 -

이제는 지는 꽃이 아름답구나
언제나 너는 오지 않고 가고
눈물도 없는 강가에 서면
이제는 지는 꽃도 눈부시구나

진리에 굶주린 사내 하나
빈 소주병을 들고 서 있던 거리에도
종소리처럼 낙엽은 떨어지고
황국(黃菊)도 꽃을 떨고 뿌리를 내리나니

그동안 나를 이긴 것은 사랑이었다고
눈물이 아니라 사랑이었다고
물 깊은 밤 차가운 땅에서
다시는 헤어지지 말자 꽃이여.



늦가을 

                - 김지하 -

늦가을
잎새 떠난 뒤
아무 것도 남김 없고
내 마음 빈 하늘에
천둥소리만 은은하다.



숲을 지나오다 

                    - 김수영 -

참나무와 졸참나무의 숲입니다
나뭇진이 흐르던 자리
(상처 없는 영혼도 있을까요)
가을이 오면 그 나무의 단풍이 많겠지요

오솔진 숲으로 흐르는 여름해의 눈부신 역광
발효한 빛의 향기가 헤매이게 합니다

보이지 않는 꿀에 취해
더러운 흙에서 나서 죽을 때까지
쓸쓸하여 허기지는 것들

가을까지라면 더욱 무겁겠지요
푸른 채 떨어진 나뭇잎과 굳어가는 나무 줄기
잘 구워진 깊은 우물 같은 마음의 맨 밑바닥에서
벗겨낸 한 두름의 그늘은
그 그늘이 된 자리에서
더 낮은 곳으로 쟁쟁이 울립니다

상처 없는 영혼이 있을까요
살면서 오래 아파함도 기쁨이었지요

이해인 가을시,이해인 10월의 기도,이해인 10월 시

 

이해인 가을시,이해인 10월의 기도,이해인 10월 시

이해인 가을시 이해인 가을시,이해인 10월의 기도,10월 시 시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를 쓰시는 이해인님의 가을 시 10월의 기도 제 블로그에 두고 두고 보려고 이렇게 가져왔답니다. 아름다

7505.tistory.com



가을 아침에 

                     -윤동주 -

어둑한 퍼스렷한 하늘 아래서
회색(灰色)의 지붕들은 번쩍거리며,
성깃한 섭나무의 드문 수풀을
바람은 오다가다 울며 만날 때,
보일락말락하는 멧골에서는
안개가 어스러히 흘러 쌓여라.

아아 이는 찬비 온 새벽이러라.
냇물도 잎새 아래 얼어붙누나.
눈물에 쌓여 오는 모든 기억(記憶)은
피흘린 상처(傷處)조차 아직 새로운
가주난 아기같이 울며 서두는
내 영(靈)을 에워싸고 속살거려라.

그대의 가슴속이 가볍던 날
그리운 그 한때는 언제였었노!
아아 어루만지는 고운 그 소리
쓰라린 가슴에서 속살거리는,
미움도 부끄럼도 잊은 소리에,
끝없이 하염없이 나는 울어라.


오매 단풍 들것네 

                         - 김영랑 -

"오매 단풍 들것네."
장광에 골붙은 감닙 날러오아
누이는 놀란 듯이 치어다보며
"오매 단풍 들것네."

추석이 내일모레 기둘리니
바람이 자지어서 걱정이리
누이의 마음아 나를 보아라
"오매 단풍 들 것네."
 

추일미음

                     -서정주 -

울타릿가 감들은 떫은 물이 들었고
맨드라미 촉계는 붉은 물이 들었지만
나는 이 가을날 무슨 물이 들었는고

안해박은 뜰 안에 큰 주먹처럼 놓이고
타래박은 뜰 밖에 작은 주먹처럼 놓였다만
내 주먹은 어디다가 놓았으면 좋을꼬.

생활꿀팁,생활의 지혜 (쓰다가 남은 손소독제 활용방법)

 

생활꿀팁,생활의 지혜 (쓰다가 남은 손소독제 활용방법)

쓰다가 남은 손소독제 활용 생활꿀팁,생활의 지혜 (쓰다가 남은 손소독제 활용방법) 코로나19로 무료로 나누어 주는 손소독제가 여기 뒹굴 저기 뒹굴 굴러다니기에 남은 손소독제를 어떻

7505.tistory.com


가을의 기도 

               - 김현승 -

가을에는 기도하게 하소서
낙엽들이 지는 때를 기다리며
내게 주신 겸허한 모국어로 나를 채우소서

가을에는 사랑하게 하소서
오직 한 사람을 택하게 하소서
가장 아름다운 열매를 위하여
이 비옥한 시간을 가꾸게 하소서

가을에는 홀로있게 하소서
나의 영혼이 굽이치는 바다와
백합의 골짜기 지나
마른 나무가지 위에 다다른 까마귀 같이
 

낙엽
                - 레미 드 구르몽 -

시몬, 나무 잎새 져버린 숲으로 가자.
낙엽은 이끼와 돌과 오솔길을 덮고 있다.

시몬, 너는 좋으냐? 낙엽 밟는 소리가.

낙엽 빛깔은 정답고 모양은 쓸쓸하다.
낙엽은 버림받고 땅 위에 흩어져 있다.

시몬, 너는 좋으냐? 낙엽 밟는 소리가.

해질 무렵 낙엽 모양은 쓸쓸하다.
바람에 흩어지며 낙엽은 상냥히 외친다.

시몬, 너는 좋으냐? 낙엽 밟는 소리가.

발로 밟으면 낙엽은 영혼처럼 운다.
낙엽은 날개 소리와 여자의 옷자락 소리를 낸다.

시몬, 너는 좋으냐? 낙엽 밟는 소리가.

가까이 오라, 우리도 언젠가는 낙엽이리니
가까이 오라, 밤이 오고 바람이 분다.

시몬 너는 좋으냐? 낙엽 밟는 소리가

 

2023년 2024년 2025년 2026년 2027년 무료 토정비결 | 무료평생사주 | 무료운세 | 무료궁합 | 꿈해몽

 

2023년 2024년 2025년 2026년 2027년 무료 토정비결 | 무료평생사주 | 무료운세 | 무료궁합 | 꿈해몽

무료 토정비결 2023년 2024년 2025년 2026년 2027년 무료 토정비결 2022년 10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2023년 토정비결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래서 강사의 다이어리에서는 20

7505.tistory.com

임영웅 아버지 가사 노래듣기

 

임영웅 아버지 가사 노래듣기

임영웅 아버지 가사 노래듣기 세상이 아무리 힘들어도/당신 있으면 견딜 것 같아/오래오래 날 지키며 그냥 곁에만 있어 주세요/활짝 웃는 모습이 어린애 같아 보여도 아프다 말도 못 하

7505.tistory.com

임영웅 '우리들의 블루스' 가사 노래듣기,우리들의 블루스 ost

 

임영웅 '우리들의 블루스' 가사 노래듣기,우리들의 블루스 ost

임영웅 '우리들의 블루스' 가사 노래듣기 임영웅 '우리들의 블루스' 가사 노래듣기,우리들의 블루스 ost 아프지 말아요 쓸쓸한 마음에/힘든 일이 참 많았죠 그대에겐/내가 곁에 있을게요

7505.tistory.com

임재범 비상 가사 노래듣기 | 불후의 명곡 임재범

 

임재범 비상 가사 노래듣기 | 불후의 명곡 임재범

임재범 비상 가사 노래듣기 임재범 비상 가사 노래듣기 | 불후의 명곡 임재범 나도 세상에 나가고 싶어/당당히 내 꿈들을 보여줘야해/그토록 오랫동안 움츠렸던 날개 하늘로 더 넓게/

7505.tistory.com

김기태 불후의 명곡,그대 앞에 촛불이어라 가사 노래듣기,원곡 임재범 노래

 

김기태 불후의 명곡,그대 앞에 촛불이어라 가사 노래듣기,원곡 임재범 노래

그대 앞에 촛불이어라 가사 노래듣기 김기태 불후의 명곡,그대 앞에 촛불이어라 가사 노래듣기,원곡 임재범 노래 시작도 끝도 없는 사랑이기에/그대 앞에 난 촛불이어라 그대를 진정

7505.tistory.com

임재범 아버지 사진 가사 노래듣기 | 불후의 명곡 임재범 신곡 '아버지 사진'

 

임재범 아버지 사진 가사 노래듣기 | 불후의 명곡 임재범 신곡 '아버지 사진'

임재범 아버지 사진 가사 노래듣기 임재범 아버지 사진 가사 노래듣기 | 불후의 명곡 임재범 신곡 '아버지 사진' 이제서야 꺼내요/문득 떠오르겠죠/참 많이 울 것 같아요 사진을 꼭

750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