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피그말리온 효과,피그말리온 유래


 

[피그말리온 효과]



생각하는대로 결과가 나타나는것, 하고 싶다는것이 어느새 할 수 있다로 발전하게 되는것, 


스스로 성공을 꿈꾸면 성공하게 되고, 실패를 먼저 생각하면 실패하게 되는 것





[피그말리온 유래]



그리스 로마 신화에 피그말리온이란 조각가 등장했는데


그는 여자를 대하는데 있어 쑥맥이라 평생 혼자 살아가야 될 팔자. 어차피 이래 된 것


나만의 여인을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아주 아름다운 여인 조각상을 아주 완벽하고 


아름다운 여인 조각상을 만들게 되었죠.


피그말리온은 날마다 이 아름다운 조각상에 도취되어 바라보기만 해도 즐거웠죠.


그러다 보니 자신이 직접 만든 이 조각을 사랑하게 되었죠. 


안아보기도 하고, 이야기를 던져보기도 하고 심지어 옷도 만들어 입혔죠.


그러던 어느날, 아포로디테(아름다움과 사랑의 여신) 축제가 열리게 되어 


제단앞에서 저 조각에게 생명을 달라고 간절히 빌었죠.


집에 돌아온 피그말리온은 여인 조각상에 입을 맞추었는데 순간 놀라운 일이 벌어졌어요.


입에서 전해지는 따뜻한 온기,그리고 부드러운 피부의 감촉, 체온의 숨결, 


가볍게 뛰는 심장소리, 암튼 자신의 꿈에 그리던 바가 현실로 나타나게 되었어요.


이때부터 자신이 생각하는대로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피그말리온 효과’라고 부른다고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