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갱년기 극복 블랙커런트 효능

다이어트 블랙커런트 효능

 

방송에서 1962년 주부가 갱년기를 극복하고 50세에 출산했다는 방송을

보고 비결이 뭘까 궁금했는데 블랙커런트라는 베리를 먹었더군요.

그래서 저도 한번 먹어 보려고요.  과연 효과가 있을까 궁금하네요.

 

블랙커런트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우리 몸에 좋은 음식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블랙커런트의 경우에는 슈퍼 푸드라고도 불리는 열매 중에 하나입니다. 비슷한 열매로는 아사이베리, 아로니아, 블루베리 등이 있습니다. 눈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 외에도 블랙커런트 효능이 많다고 하니까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랙커런트 효능 4가지 

 

블랙커런트가 눈에 좋다는 말들은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항산화 작용때문인데요. 그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산화 작용

 

안토시아닌, 비타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세가지 성분은 노화방지를 도와주면서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부분 우리가 서구화된 식단을 먹게 되면 세포가 활발하게 움직이면서 활성산소를 만들어내는데요. 이러한 활성산소가 없어야 주름이 빨리 안생기고 노안이 안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점을 블랙커런트가 만들어 줍니다.

 

2.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증가 

 

스트레스 해소와 집중력 증가에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안토시아닌 성분때문인데요. 피로 회복이나 정신적으로 힘들 때 먹어준다면 그 잡념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같은 것이 없어집니다. 또한, 공부를 하거나 어떠한 업무를 할 때 집중을 해야할 필요성이 있다면 블랙커런트를 섭취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눈의 망막 단백질 개선 

 

우리 눈의 망막에 있는 단백질인 로돕신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블랙커런트는 이러한 단백질 로롭신 재생을 도와서 눈 피로를 막아주는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회복을 위해서서는 꾸준히 드셨을 때 시력 저하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독감예방 

 

겨울철에 독감에 대해서 유난히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은 겁을 내고 있으실 것 같습니다. 독감예방에 효과적인 효과를 보입니다. 왜냐하면 블랙커런트에는 비타민A, B2, C, 아연 등이 있기 때문입니다.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바이러스 침입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블랙커런트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블랙커런트가 가격이 있다는 것을 제외하면 먹어서 나쁠곳은 별로 없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분명 가격적인 면도 고려를 해서 구입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베리의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뉴질랜드가 세계 최대의 재배지가 되었고,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재배가 되고 있는 특용 작물, 묘목도 많습니다.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러시아,미국,중국인들이 꼭 챙겨가는 필수식품으로 알려지면서 부터 였죠. 일명 "우주인베리"로 불리죠.

 

프랑스에서는 카리스베리라고 불린답니다.

 

블랙커런트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해서 "베리의 왕"이라고 불리는데요, 성분과 효능을 좀 더 봅니다.

 

첫번째, 침묵의 장기인 간에 좋습니다. 이유는 음주에의해서 손상될 수 있는 간세포의 막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연구결과로 밝혀진 사실 입니다.

 

 

두번째, 보라색 속에 숨겨진 비밀입니다. 바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파이토케미컬입니다!

무려 19가지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파이토케이컬은 식물 속에 들어 잇는 여러가지 화학물로, 각종 해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 내는 화학물질.

이 것들이 우리 몸에 들어와서 온 몸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면서, 세포손상을 막고, 항산화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입니다. 엄지척입니다~

 

특히 이 많은 파이토케이컬성분 속에서 꼭 짚고 넣어가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짙은 보라색을 띄게 하는 성분인 바로 안토시아닌입니다! 

이것이 말초혈관의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여, 눈혈관,뇌혈관,혈압조절,혈전생성 예방과 노화방지 그리고 항암효과까지 하는 것입니다!! 또한, 안토시아닌도 종류가 한가지가 아니랍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시아니딘,델피니딘,펠라고니딘,말비딘,페츄니딘,피오니딘 6가지나 가지고 있어요.

 

참 착한 블랙커런트 입니다. 그런데 특히 많이 들어 있고 

중요한 두가지가 있습니다. 

무려 100g당  3242mg이나 함유되어 있어요.

첫번째는 델피니딘입니다. 안토시아닌 중에서 활성산소에 대항하는 항산화력이 가장 높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 델피니딘의 비율이 안토시아닌 함량 중에서 가장 높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두번째는 높은 항산화력을 가진 것은 시아니딘 성분입니다. 이것은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낮춰주고 개선하는 효과적인 역할을 하므로 혈관질환에 많은 도움을 주죠.

 

 

뿐만 아니라 최근 다이어트로 한차례 유명세를 탄 블랙커런트!!!

탑스타 영국 유명가수 아델이 이 것을 먹고 무려 14kg 감량에 성공했고,이 다이어트 방법이 바로 서트루프 다이어트랍니다. 생소하시죠?

서트푸드다이어트는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유전자 시르투인 생성을 촉진하는 음식을 먹는 다이터를 말합니다. 그런데 블랙커런트가 이것을 가능케하고, 항산화 성분인 서트푸드로 인기가 대단하다는 것입니다.

 

블랙커런트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좋은아침에서 블랙커런트 서트푸드 다이어트 성공으로 새로운 삶을사는 50대 동안 주부의 다이어트에 성공한 비결

 

1.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되 질리지 않는 블랙커런트물을 수시로 마시면서 

운동을 한다.

 

블랙커런트는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노화방지 효과와 블부화지방산인 감마리놀렌산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혈중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죠.

특히,감마리놀렌산은 체내 지방조직을 자극해서 지방의 빠른 연소를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칼슘이 100g당 55mg으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중년 여성들의 뼈건강에 좋아요.

블랙커런트는 100g당 오렌지의 4배,레몬의 3배가 넘는 약181mg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메가6의 일종인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방어막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지방산으로써 피부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향상 시켜, 항염증작용과 피부진정 보습효과가 있습니다.

 

2.건성피부나 즉 아토피와 같은 피부염증에도 효과적입니다.

 

블랙커런트는 100g당 오렌지의 4배,레몬의 3배가 넘는 약181mg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메가6의 일종인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방어막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지방산으로써 피부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향상 시켜, 항염증작용과 피부진정 보습효과가 있습니다.

 

실제 아토피 환자들이 부족했던 감마리놀렌산 섭취로 도움을 받았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3.블랙커런트씨앗은 하체질환을 위한 천연 혈액순환제입니다.

 

블랙커런트씨앗에는 하체질환에 효과적인 오메가3가 풍부합니다.이 씨앗오일은(기름) 혈관의 피떡 즉 혈전 생선을 방지해 신장을 강화하고, 근육의 긴장감과 피로를 풀어 줍니다. 따라서 다리부종,저림,하지정맥류등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항산화식품 블랙커런트 먹는 방법을 봅니다.

블랙커런트가루(파우더)는 따뜻한 물500~1L에 0.5~1티스푼을 넣고 잘 저어 줍니다. 아주 예쁜 보라빛의의 건강한 부담스럽지 않은 물이 완성됩니다. 기타 분말을 샐러드에 뿌려서 먹거나 잼에 섞어서, 또는 짠음식에 섞어 먹으면 좋습니다. 여기에는 칼륨 성분이 있어서 나트륨 배출에 좋습니다.(파는곳 많지만 건강을 위해 분말은 씨앗까지 통째로 다 갈아져있는지 확인 후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네요)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적인 섭취입니다. 그래야만 항산화와 간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니깐요.

해외에서는 우리나라의 김치와 같은 정도로 대중화 되어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 성장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기호에 맞는 바나나등 과일들과 함께 섞어서 주스로 또는 요플레와 함께 먹여도 좋겠습니다.

 

단 부작용없이 과일이다 보니 칼로리가 100g당 63kcal 기억하시고, 당뇨환자의 경우는 당조절에 신경쓰서야 합니다. 하루 권장량은 1~3주스는 1~2잔 정도합니다.

 

 

 

블랙커런트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