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스크알리미,마스크5부제,마스크 줄서서 사지 마세요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마스크사재기,마스크 품귀현상으로 인해 마스크5부제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3월 9일 부터 마스크를 신분증을 보여주고 1인 2매 약국,마트,우체국,편의점(????)에서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끝자리를 보여주고 마스크를 사야하는 이상한 일이 생겼지만 코로나19로 학교도 쉬고 회사도 쉬고 소상공인들도 일을 쉬는 이런 비상사태에 할말이 없답니다.  저는 마스크 사러 줄서는 게 부담스러워 면마스크를 쓰고 다니고 있답니다.  잡밖을 자주 나가지 않는 분들은 마스크를 그만 사면 좋을텐데 불안하니까 서울 사람이 경기도에 와서 사고 경기도 사람이 서울가서 사고 마스크 사느라 3시간을 기다리는 이상한 나라가 되어 버렸습니다. 이제 마스크알리미,마스크5부제를 통해 없어지기를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답니다. 마스크를 사러가면 판매가 종료되었다는 말을 듣고 흥분하는 사람이 많았는데 주변 지역의 마스크 재고 상태를 알려주는 마스크 알리미`사이트가 등장했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는 5일 페이스북을 통해 마스크 알리미사이트 개발 소식을 전했습니다. 주변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를 실시간 (10분 이내) 으로 알려주는 사이트라고 합니다.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변 편의점 마스크 재고현황을 10분 간격으로 업데이트 해 제공한다고 하니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마스크 알라미 사이트 소개하겠습니다.

https://mask-nearby.com/

 

마스크 알리미

전국의 있는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를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mask-nearby.com

마스크5부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3월 9일 부터 시행된답니다)

여기서 궁금한 것들이 생깁니다. 중복 구매 확인 시스템은 어떻게 가동하는 것인지 궁급합니다.  또 어린아이들의 마스크는 어떻게 구매할 수 있습니까? 고령의 노인들은 마스크알리미를 볼 수 있을 것인지?  점점 이상하게 바뀌는 정책들 이번엔 성공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