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기관리방법 10가지,성공하는방법,성공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글

자기관리가 성공을 위한 첫번째 조건인 것을 모두들 알고 있지만 자기관리 하기 힘드시죠.  그런 분을 위해 인터넷에 있는 글 여기에 가져왔습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자기관리 부터 하시라고 충고 드리고 싶습니다.

 

성공으로 가는 자기관리 방법 10가지


1. 최고의 셀프케어(self care)를 한다.  
가장 손쉬운 것은 철저하게 자신을 돌보는 것이다. 지쳐 있거나 몸 상태가 좋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보살펴줄 수 없다. 먼저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셀프케어의 본보기가 되자.


2. 매일을 즐기는 습관 리스트를 만든다.  
이것이 '최고의 셀프케어'에 도움이 된다. 음악을 듣거나 일기를 쓰는 등 즐거운 습관 리스트를 만들어 매일 실행하자.
   

3. 쓰지 않는 물건을 처분한다.  
물건이 넘쳐 어질러져 있으면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알수 없게 된다. 버리거나 재활용을 하거나 기부를 해서, 쓰지 않는 물건은 최대한 처분하자.


4. 하고 싶지 않은 약속은 하지 않는다.
받아들인 순간 진절머리가 날 것 같은 약속은 기회를 봐서 그만두고, 그 시간을 무언가 보람 있는 일에 사용하자.

 
5. 인생에서 얻고 싶은 것을 명확히 한다. 
이것이 가장 어려운 일일지도 모르지만 무엇보다 중요하다. 얻고 싶은 것이 물건(집,자동차등)이라면 그것을 가짐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것(안락함,명성 등)을 생각해본다. 도움이 필요하다면 개인코치를 고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6. 정리 정돈을 한다. 
쓰지 않는 물건을 처분하면 정리 정돈이 훨씬 간단해진다. 매번 물건을 찾지 않아도 되며, 시간의 여유가 생긴다. 자신에게 맞는 정리 방법을 궁리해보자. 방법을 알수 없다면 프로의 손을 빌리자.

 

 

7. 욕구를 채운다.
의식주라는 보편적인 욕구는 물론이고 존경, 안심, 명성 등과 같은 개인적인 욕구도 있다. 모든 욕구를 충족시키자!


8. 참지 않는다. 
먼저 참고 있는 것 (더러워진 차,삐걱거리는 문 등) 25가지 항목의 리스트를 작성한다. 그런 다음에 그중에서 가장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것을 10가지 선택해서 곧장 해치우자.


9. 성공을 축하한다.  
대단히 중요한 것이다! 자신을 칭찬하거나 포상하는 등의 방법으로 반드시 성공을 축하하자.

  
10. 자주 웃는다. 
웃으면 기분이 밝아지고 건강에 좋으며 희망이 솟아난다. 이것만 있으면 웃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들의 리스트를 작성해두고 필요할 때 사용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