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휴먼보험금,휴면보험금 조회,휴면보험금 환원센터

(손해보험협회 휴면보험금 조회)

보험협회 보험사의 휴먼보험금 환급 노력

휴면보험금 조회 꼭 하세요.



생명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으로 보험사들이 보관중인

휴면보험금이 모두 8290억원으로 집계되었다네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휴면보험금에 대해 알지 못하고 있다니

너무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어요.  8290억원중

생명보험사들이 보유한 미지급 휴면보험금은 6035억원이며, 

손해보험사들이 환급하지 못한 휴면보험금은 2255억원이라고 하네요. 



보험협회와 보험사들은 지난해부터 휴면보험금 환급 노력을 한다는 소식

반갑네요. 홈페이지를 통해 환급방법을 안내하고 있다고 하네요.


올해도 휴면보험금 안내센터를 운영하는 등 환급노력을 강화할 계획이며


손해보험협회와 손해보험업계가 휴면보험금 ‘주인 찾아주기’에 나선다네요.

이를 위해 손해보험협회는 다음해부터 보험계약자가 휴면보험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휴면보험금 환원센터를 운영한다고 해요.





휴면보험금이란 보험금의 지급사유가 발생된 날부터 2년이 지났음에도 

보험계약자가 찾아가지 않아 보험사가 보관하고 있는 돈을 말한하고 해요. 

휴면보험금 환원센터는 2016년 1분기에 문을 열 예정이라고 해요.


 손해보험업계는 고객이 주소변동으로 보험금 수령안내를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주소가 변동되면 금융사에 등록된 주소도 일괄적으로 변경되는 

금융거래주소 일괄변경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니 

보험금을 환급 받기가 쉬워졌어요 반가운 뉴스죠.


http://www.sleepmoney.or.kr


위에 주소에서 저도 조회 해봤어요.



<휴면보험금 조회가능기관>

 

조회가능기관

홈페이지 주소

은행연합회

www.sleepmoney.or.kr

손해보험협회

www.knia.or.kr

생명보험협회

www.klia.or.kr

미소금융중앙재단

www.smilemicrobank.or.kr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 접속 후 이름과 주민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조회 누르면 휴면계좌조회부터 휴면보험금 
회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