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펜데믹 뜻,펜데믹 선언,pandemic

♣팬데믹(pandemic) 뜻

팬데믹(Pandemic) 뜻은 전염병이 국제적으로 크게 유행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그리스어로 'Pan은 모두를, Demic은 사람을 의미합니다 즉, 전염병이 세계 모든 사람이 감염될 정도로 확산했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세계보건기구는 감염병의 위험도에 따라 감염병 경보단계를 1∼6단계까지 나누는데, 팬데믹은 최고 경고 등급인 6단계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팬데믹은 특정 질병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것으로, 감염병이 2개 대륙 이상으로 확산되어야 팬데믹이라고 합니다. 즉 세계적으로 감염병이 대유행하는 상태를 말한다고 합니다. 이 단계에 이르렀다는 것은 전염병의 대유행이 세계적으로 확산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팬데믹 선언의 의미

세계보건기구가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을 팬데믹으로 선포했다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100개 이상의 국가 또는 지역으로의 확산, 10만명 이상의 확인된 감염자, 그리고 4천명 이상의 확인된 사망자 수가 세계보건기구의 팬데믹 선포의 근거와 배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WHO의 팬더믹 선포는 패닉 즉 전세계적으로 심리적인 공포감도 널리 확산시킨다는 의미임을 많은 전문가들이 지적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팬데믹 선언은 이미 세계적으로 확산된 것을 인정하는 한편, 개별 국가의 치료와 억제, 즉 관리에 초점을 맞춘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팬데믹 선언으로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심리가 당분간 전 세계에서 극대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각종 사재기와 사회적 갈등이 우려되고 세계 경제에도 타격이 클 것으로 예상되며 각국 별로 각종 통제 조치가 강화돼 치료와 억제에 집중하면서 사태가 정점을 지나 완화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WHO는 코로나19에 대한 팬데믹을 선언했지만, 역사상 처음으로 통제될 수 있는 팬데믹이 될 것이며 우리는 이 바이러스에 휘둘리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