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을시]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가을이 다 지나가려 하네요. 지나가는 가을을

아쉬워하는 마음으로 이 가을시를 올려요.

내년에도 또 가을은 오겠죠.... 

성숙된 내가 되어 다시 내년 가을을 맞이해야죠.





내 인생에 가을이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지 않았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얼른 대답하기 위해 지금 나는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말과 행동을 하지말아야 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오면 

나는 나에게 삶이 아름다웠냐고 물을 것입니다

나는 그때 기쁘게 대답하기 위해

지금 내 삶의 날들을 기쁨으로 아름답게 가꿔가야 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어떤 열매를 얼마만큼 맺었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나는 자랑스럽게 대답 하기위해

지금 나는 내 마음 밭에 좋은 생각의 씨를 뿌려놓은 

좋은 말과 행동의 열매를 부지런히 키워 가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