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과의 효능과 사과의 부작용,사과 먹는법,사과씻는법

사과의 효능과 사과의 부작용,사과 씻는법

♥사과효능

[1]사과는 옛부터 하루에 사과 하나만 먹으면 의사가 따로 필요 없다고 했었던 과일입니다. 사과는 피부미용 그리고 건강을 위해서도 먹지만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로 인해서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또한 풋사과에는 삭물성 폴리페놀이 정말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는 우리 몸속에 쌓이고 있는 체지방을 강력하게 연소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게 되는데요 폴리페놀은 우리 체내에 쌓인 지방이 다시 몸속으로 합성되지 못하게 하는 아디포넥틴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다이어터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사과보다 더욱 상큼하고 싱그러움을 남기는 요요현상 없이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는 효과를 가졌다고 합니다. 

[2]사과는 200그람당 114칼로리 정도로 낮은 칼로리는 아니지만 칼로리는 다이어트에서 중요하지 않은 법 200그람에 비교되는 칼로리에 비해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부르고 포만감이 찬다는 이유도 있고 아침 식사를 하기전 사과를 한개 먹어주면 밥을 줄이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크게 효과를 줄 수 있으며 식이섬유소로 인해서 변비도 예방할 수있다고 합니다. 또한 많은 양의 수분과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불용성식이섬유 수용성식이섬유 무기질과 칼슘 인 철 나트륨 칼륨 비타민A 레티놀 티아민 리보플라빈 나이아신 비타민C 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있기도 합니다.

[3]또한 사과는 우리 몸이 지치고 피로할때 활력을 되찾아 줄 수있는 피로회복의 효과도 있는데요 사과에 들어있는 유기산 성분과 비타민C는 우리 몸의 피로를 날려줍니다. 또한 사과에 다량 함유되어있는 유기산은 철분의 흡수를 도와서 빈혈에 효과적이고 케르세틴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은 우리 몸속 혈장속의 과산화지질의 증가를 막아주고 세포가 노화되는것 그리고 조직이 손상 되는 현상을 방지해 줍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닌 과 같은 항산화물질은 사과껍질에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사과는 무조건 깨끗하게 흐르는 물에 씻은 뒤 껍질 채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사과의 붉은 색이 도는것은 셀룰로오스 성분때문인데요 강력한 항산화 적용으로 노화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4]사과에 함유된 유기산은 우리 몸속에 철분을 흡수하는성질을 가지고 있어 빈혈환자들에게 좋은 효능을 보일 수 있으며 노화를 방지해주고 치매예방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그 이유는 사과안에 들어있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케르세틴 폴리페놀 성분인데요 뇌 기능을 활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몸 속 노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사과속에 다량 함유되어있는 안토시아닌은 블루베리에도 많이 들어있는 성분이지만 이를 섭취하게 될 시 당뇨병의 발병 위험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속에 들어있는 항산화성분이 피부미용이랑도 연관이 있어서 사과속에 들어있는 펙틴이라는 성분은 우리 피부 즉 모공을 수축해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또한 사과에는 셀룰로오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셀룰로오스 성분은 장내에 들어가게 되면 겔 형태로 변하게 되고 이는 대변을 밀어 내 배변량을 늘려주게 됩니다. 또한 셀룰로오스 성분은 장내에 딱딱하게 굳어있던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오랜 변비로 고생을 하던 분들도 꾸준하게 아침에 먹어주면 대장암이나 변비 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있습니다. 사과속에 들어있는 팩틴이라는 식이섬유는 장내 운동을 활발히 움직이게 해줘 장 속에 있던 찌꺼기 까지 모두 나갈 수 있게 도와주고 장내 독소가 머무르는 시간이 줄어들게 되니 대장암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선례가 될 수 있습니다.

[6]사과를 꾸준히 먹게되면 우리 몸속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주고 혈관을 보호해 주게 됩니다. 사과에 포함되어있는 칼륨은 콜레스테롤이 상승하는것을 막아주고 혈압을 낮춰줍니다. 또한 동맥경화나 심혈관질환의 예방에도 좋은데요 사과에 함유된 팩틴 성분은 혈관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주며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만성 폐쇄성 폐질환에도 플라보노이드가 도움을 준다는 보고가 나온 바 있습니다. 

[7]사과는 우리에게 갑자기 찾아올 수있는 심장 발작이나 뇌졸중 발생을 낮춰 주며 지구력을 늘리고 키우는데도 좋은 효과를 줍니다. 유난히도 붉게 빛나는 사과의 껍질에는 천연 성분의 폴리페놀인 켈세틴이 들어있는데 이는 생물학적인 면역시스템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근육과 뇌의 미토콘도리아를 증가시키게 되는데 사과를 먹은사람들은 평소에 운동을 하지않았던 사람이 운동을 시작하려 할때 지구력을 집중적으로 키울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물질이 몸으로 들어와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변이를 막아주기 때문에 사과는 아침에 간단한 한끼로 먹어주기 참 좋은 과일입니다.

♥사과부작용

사과의 부작용은 저녁에 섭취 했을때 생겨납니다. 사과를 저녁에 먹게되면 과다한 당질이 지방으로 바뀌어서 살이찌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위산이 과다 분비되어 위가 상할 수있습니다. 또한 사과를 무조건 아침에 먹으라고 하는이유는 비타민과 펙틴 우기산 등 몸에 유익한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 있어서 3~4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아침에 먹어줘야 하루종일 내 몸이 사과의 유익한 성분들의 쓰임을 받을 수 있는겁니다. 

youtu.be/1LBEc51otT0

♥농약 걱정 없이 사과 씻는 법

 

코로나로 외출을 하지 않았다가 마트에 들렀더니 사과가 유난히 싸고 맛있게 보여서 찍어 봤습니다.  사과효능을 알면 더 많이 먹게 될 수도 있답니다.  저녁에는 사과 너무 많이 드시면 오히려 부작용이 있다니 조심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