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건강하게 20년 더 사는 생활습관

수명 연장 습관,건강하게 20년 더 사는 생활습관,장수의 비밀

100세를 살고 있는 우리는 건강하게 장수 하는 것이 모든 사람들의 소망입니다.  장수를 하지만 병원에서 노년을 보낸다면 그것처럼 불행한 것은 없습니다. 생활습관만 고친다면 20년 더 건강하게 수명이 연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비타민건강TV]

youtu.be/Y7DCN5tI6X8

로이젠 박사는 "식품은 노화 과정을 늦출 유전자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라고 말했습니다. 가령, 견과류 같은 것에 들어있는 지방은 “좋은”지방(불포화 지방)입니다. 매일 견과류를 먹는 것이 최소 5% 최대 7.5%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포함한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일 과일과 야채를 골고루 먹습니다. 한 연구는 정기적으로 다양한 채소를 먹는 사람이 23% 폐암의 위험을 낮추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일주일에 두 번 생선을 먹습니다. 연어 같은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심장질환 뇌졸중 고혈압 우울증 심지어 알츠하이머 질환과 골다공증과 싸웁니다. 
섬유소가 풍부한 통 곡물을 섭취합니다. 설탕 대신 통 곡물을 먹으면 심장질환과 당뇨병 위험 30%가 줄어듭니다. 


금연  6~12년 추가 
새해 가장 많이 나오는 소원 중 하나로 모두가 다 알고 있는 백해무익, (해(害)롭기만 하고 하나도 이로울 것이 없음) 최악의 습관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건강은 금연 이후 즉시 돌아옵니다.


일어서서 생활하기  5.6년 추가 
최대한 일어나서 생활하도록 하거나 1시간에 2~3분이라도 일어나서 스트레칭하세요. 하루 종일 앉아있는 사람들은 심장 질환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스트레스 관리 4년 추가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지속적으로 긴장하면 모든 심장질환, 뇌졸중, 알츠하이머병 등에 대한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운동은 뇌 안의 엔도르핀과 같은 화학 물질의 생산을 돕기 때문에 스트레스에 많이 도움이 됩니다.  복식 호흡 15분으로 하루를 시작한다면 근육 이완에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친구의 얼굴을 마주 보아 대화해보세요. 대화는 심장질환과 치매 예방의 관점에서 운동만큼 강력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땐, 껌을 씹어 보세요. 껌을 씹는 사람은 안 씹는 사람보다 스트레스와 우울증이 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껌을 씹는 것이 몸의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을 주고 세로토닌과 뇌 화학 물질의 분비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치실 사용 3.5년 추가 
신기하게도 치주 질환과 심혈관질환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단지 이 관리를 소홀히 하는 사람이 건강관리 또한 소홀히 하는지 아니면 실제로 관계가 있는지 정확히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치실을 매일 한다고 나쁜 게 아니고 실제로 염증반응과 관련되어 있다고 주장하는 의사들도 있고 이 관리에 필수이니 꼭 하루에 2번 치실 질을 합시다. 


7.5시간 이상 수면 3년 추가 
우리나라 사람들은 OECD 통계에 따르면 하루 평균 수면시간이 18개 회원국 중에서 가장 낮은 수치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일 대학 연구 센터 이사 데이비드 카츠는 “충분한 수면은 몸을 수리하고 복원하는데 필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하루 30분 걷기  2.2년 추가
스탠퍼드 의과 대학에서 30분 걷기는 평균 2000걸음을 걷는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걷기 운동은 정상 체중을 유지하고 심장 질환과 당뇨병의 위험을 낮추기 때문에 하루 30분, 2,000걸음만 채워보세요


근력운동  1.8년 추가
근력 운동은 근육 수축과 신진대사 향상하여 당뇨병과 심장질환 장기를 향상 골다공증 위험을 낮추는 역할을 했습니다. 일주일에 두 번 한 시간 동안 근력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연구 결과 평균 70세 노인이 6개월간 일주일에 두 번 한 시간 근력운동을 한 후 20대 성인에서 보이는 것과 유사한 수준으로 자기 자신의 세포에서 노화를 막았습니다.

 

 

임영웅&임태경 잊혀진 계절 가사 노래듣기,원곡 이용 노래,사랑의 콜센타

 

임영웅&임태경 잊혀진 계절 가사 노래듣기,원곡 이용 노래,사랑의 콜센타

임영웅&임태경 "잊혀진 계절" 임영웅&임태경 잊혀진 계절 가사 노래듣기,원곡 이용 노래,사랑의 콜센타 그 날의 쓸쓸했던 표정이 /그대의 진실인가요 /한마디 변명도 못하고 /잊혀져야�

7505.tistory.com

임영웅 그날들 가사 노래듣기,원곡 김광석 노래,사랑의 콜센타

 

임영웅 그날들 가사 노래듣기,원곡 김광석 노래,사랑의 콜센타

임영웅 "그날들" 임영웅 그날들 가사 노래듣기,원곡 김광석 노래,사랑의 콜센타 잊어야 한다면 잊혀지면 좋겠어 /부질없는 아픔과 이별할 수 있도록 /잊어야 한다면 잊혀지면 좋겠어

7505.tistory.com

대학로 부추곱창: 혜화역 깔쌈한 소곱창 맛집, 대학로 술집 추천

 

대학로 부추곱창: 혜화역 깔쌈한 소곱창 맛집, 대학로 술집 추천

대학로 부추곱창 부추곱창, 혜화역 곱창, 대학로 맛집, 혜화 맛집 추천 대학로에서 술 약속이 있는 당신, 오늘 곱창이 땡긴다면? 두말할 것 없이 혜화 부추곱창입니다. 대학로 먹자골목에 위치��

750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