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뇌건강에 좋은 음식,치매예방,뇌건강

치매는 일단 정상적으로 성숙한 뇌가 후천적인 외상이나  질병 등 외인에 의하여 손상 또는 파괴되어 전반적으로 지능, 학습, 언어 등의  인지기능과 고등 정신기능이 떨어지는 복합적인 증상이 치매입니다.

 

[비타민건강TV]

youtu.be/D746e1fk4gI


치매에 좋은 음식 1. 강황

강황에는 커큐민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노화억제와 치매치료에 대한 해외는 물론 국내 연구결과가 가장 많이 존재하는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치매에 좋은 음식들이 예방 목적으로 많이 소개되는 반면, 강황은 치매 치료 목적으로도 상당히 자주 활용되는 만큼 가장 눈여겨볼 만한 작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2. 우유

우유에는 뇌활동에 꼭 필요한 신경전달물질의 원료가 되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므로, 우유 또는 콩음식을 먹으면 치매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은 우유 이외에도  굴, 생선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3. 신선한 야채

야채는 비타민과 무기질의 보고. 푸른야채에 많은 비타민B12와 엽산이 부족하면 치매에 걸릴 확률이 각각 4배, 3배나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엽산은 아미노산이 도파민, 세로도니, 노르아드레날린 등 신경 전달물질로 만들어  때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특히 순무잎은 야채 가운데 칼슘 함유율이 가장 높고 호박이나 당근과 같은 녹황색 야채에는 카로틴이, 토마토나 감자, 말린 무에는 칼륨이 풍부하므로 치매 예방에 좋다 할 수 있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4. 잡곡밥

현미, 메밀 등 잡곡에는 비타민B1이 풍부한데, 이는 뇌의 에너지원이 되는 포도당 생성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치매 치료가 아닌 예방 목적으로는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은 잡곡밥 이외에도 표고버섯, 명란젓, 정어, 닭간 등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5. 녹차

일본 도쿄대 신야 가즈오 교수는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카데킨 효과]라는 논문에서 {녹차 주성분 카데킨이 치매 예방과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녹차에서 카데킨류 성분을 분리한 결과, 알츠하이머병 원인물질로 여겨지는 베타-아밀로이드 독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6. 영지버섯

미국의 윌리엄 스타비노하박사(텍사스의대)는 『영지버섯에서 추출한 네가지 항염 활성성분이 뇌의 염증이나 손상으로 생기는 노화와 기억력 상실을 억제하는 것으로 확인돼 치매와 심혈관 치료제로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히고 있어 치매 치료에 대해 어느정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정수라 사랑의 콜센타,임영웅 어느날 문득 가사 노래듣기,위로의 노래

 

정수라 사랑의 콜센타,임영웅 어느날 문득 가사 노래듣기,위로의 노래

임영웅 "어느날 문득" 정수라 사랑의 콜센타,[임영웅 어느날] 문득 가사 노래듣기,위로의 노래 오늘도 가슴엔 바람이 부네요 /마음엔 나도 모를 설움이 가득 /어디로 갈까요 어떻게 할까��

7505.tistory.com

정동원 흙에 살리라 가사 노래듣기,원곡 홍세민 노래,사랑의콜센타

 

정동원 흙에 살리라 가사 노래듣기,원곡 홍세민 노래,사랑의콜센타

정동원 흙에 살리라 가사 노래듣기 정동원 흙에 살리라 가사 노래듣기,원곡 홍세민 노래,사랑의콜센타 아기염소 벗을 삼아 /논밭 길을 가노라면 /이 세상 모두가 내 것인 것을 왜 

7505.tistory.com

매운 야식이 땡길 땐 <불닭그라탕>, 편의점 음식 추천

 

매운 야식이 땡길 땐 <불닭그라탕>, 편의점 음식 추천

매운 야식이 땡길 땐 <불닭그라탕> 불닭 그라탕, 매운 야식이 당길 때 찾는 편의점 제품 늦은 밤 매운 음식이 땡길 때 많으시죠? 저는 며칠째 엽떡과 마라샹궈가 먹고싶어 죽겠어요.. 하지만 ��

7505.tistory.com

장수 습관 10가지,장수 비결,장수 비법,건강 생활 습관

 

장수 습관 10가지,장수 비결,장수 비법,건강 생활 습관

장수 습관 10가지 장수 습관 10가지,장수 비결,장수 비법,건강 생활 습관 100세 시대에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 장수 비결을 찾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750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