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잇몸 염증에 좋은 음식

잇몸 염증에 좋은 음식,잇몸에 좋은 음식,잇몸병

오복 중에 하나인 건강한 치아 건강을 위해 잇몸에 좋은 음식들을 평상시에 즐겨 드시고 정기적으로 치과 검진을 받는 것이 정말 중요한 치아를 100세까지 간직할 수 있답니다.  잇몸 염증에 좋은 음식 꼭 드셔서 건강한 치아 간직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 건강TV]

youtu.be/YK16tgiYGZ8

잇몸 관리 요령
가정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으로도 치은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극심한 통증이나 출혈의 경우 치과를 방문해야 하지만 가정 요법으로도 어느 정도 잇몸 관리와 잇몸 염증 예방이 가능합니다. 

1. 하루에 적어도 2번 양치를 합니다. 가능할 경우 식사 후에 바로 양치합니다.
2. 전동 칫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3개월에 한 번씩 칫솔을 교체합니다.
4. 치실 사용을 생활화합니다.
5. 구강 세정제를 이용합니다.
6. 금연합니다.

소금물 가글
소금물의 잇몸 염증을 완화시키고 치은염을 개선할 수 있는 천연 소득제 역할을 합니다. 소금물은 잇몸 주위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구취를 완화, 염증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소금물 가글 방법 : 미온수에 1-3 티스푼의 소금을 넣고 섞어줍니다. 입안에 소금물을 넣고 30초 동안 가글 합니다. 소금물을 뱉어냅니다. 하루에 2-3회 반복

잇몸 염증에 좋은 음식

캐슈넛
캐슈넛은 견과류 중 유독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잇몸이 약한 사람도 먹을 수 있으며 항박테리아 성분이 함유되어 충치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
녹차에는 세균이 치아에 달라붙어 착색되는 것을 방지하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녹차의 성분은 입속의 세균을 제거하고 치아의 색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우유/치즈
우유 또는 치즈는 산에 의한 치아 부식을 방지하고 다량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치아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시금치
치아 골격과 발육을 향상시켜주며 비타민 A와 C가 많이 들어 있다. 치아 부식을 일으키는 프라그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매실
구연산과 유기산이 많은 알칼리성 음식으로 입 냄새를 없애는 데도 좋다. 식후 매실차 한 잔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좋다. 
 
등푸른 생선
특히 고등어에는 불소성분이 많아 각종 치아질환 예방과 개선에 좋다. 치아 자체를 단단하게 해주므로 꾸준히 먹는 것이 좋다. 
 
감귤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각종 잇몸 질환 예방과 염증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가지
가지 꼭지는 진통 완화 작용과 지혈작용을 해주어 잇몸에 통증이 생겼을 때에 먹으면 좋다. 이 가지 꼭지를 햇볕에 말린 뒤, 꼭지 1개당 물 1컵을 부어 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끓인다. 이 물에 소금을 넣은 뒤 양치를 하면 잇몸염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도토리묵
오래된 위장염, 피로해소, 숙취에 널리 쓰이는데, 후두염, 잇몸 염증 등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정수라 사랑의 콜센타,임영웅 어느날 문득 가사 노래듣기,위로의 노래

 

정수라 사랑의 콜센타,임영웅 어느날 문득 가사 노래듣기,위로의 노래

임영웅 "어느날 문득" 정수라 사랑의 콜센타,[임영웅 어느날] 문득 가사 노래듣기,위로의 노래 오늘도 가슴엔 바람이 부네요 /마음엔 나도 모를 설움이 가득 /어디로 갈까요 어떻게 할까��

7505.tistory.com

사랑의 콜센타 장민호,서울 가 살자 가사 노래듣기,원곡 금잔디 노래

 

사랑의 콜센타 장민호,서울 가 살자 가사 노래듣기,원곡 금잔디 노래

서울 가 살자 가사 노래듣기 사랑의 콜센타 장민호,서울 가 살자 가사 노래듣기,원곡 금잔디 노래 미련 없이 버리고서울 가 살자 /그 다짐과 처음 약속 들고 /우리 이제 서울 가서 살�

750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