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해인 8월 시

이해인 8월 시, 이해인 8월에 관한 시, 이해인 여름 시, 여름일기 여름이 오면

 

이해인의 시는 늘 아름답습니다.

이해인의 시는 늘 감동적입니다

이해인의 시는 늘 겸손이 있습니다.

이해인 수녀님 시를 찾는 모든 분들 마음껏 가져다 쓰세요

 

여름 일기 / 이해인​

사람들은 나이 들면
고운 마음  어진 웃음
잃기 쉬운데​

느티나무여
당신은 나이가 들어도
어찌 그리 푸른 기품 잃지 않고
넉넉하게 아름다운지​

나는 너무 부러워서
당신 그늘 아래
오래오래 앉아서
당신의 향기를 맡습니다.​

조금이라도 당신을 닮고 싶어
시원한 그늘 떠날 줄을 모릅니다.
당신처럼 뿌리가 깊어 더 빛나는
시의 잎사귀를 달 수 있도록
나를 기다려주십시오.  

당신처럼 뿌리 깊고 넓은 사랑을
나도 하고 싶습니다

 

 

여름이 오면 /   이해인 / 수녀, 시인​

산에 오르지 않아도 
신록이 숲이 마음에 들어차는 
여름이 오면, 친구야 
우리도 묵묵히 기도하며 
이웃에게 그늘을 드리워주는
한 그루 나무가 되자고 했지 ​

바다에 나가지 않아도 
파도 소리가 마음을 흔드는 
여름이 오면, 친구야 
우리도 탁 트인 희망과 용서로 
매일을 출렁이는 작은 바다가 되자고 했지 

 


8월의 시 

열매 /이해인 

꽃이 진 그 자리에 
어느새 소리 없이 고운 열매가 달렸어요.
내가 하기 싫은 일을 하고 나면 
수고의 땀이 맺어주는 기쁨의 열매, 
내가 아파서 흘린 눈물 뒤에는 
 낳아주는 웃음의 열매~
아프고 힘들지 않고 열리는 열매는 없다고 
정말 그렇다고 나의 맘을 엿보던 
고운바람이 나에게 일러 줍니다 

8월의 시

꽃과 나 / 이해인 


예쁘다고 예쁘다고 
내가 꽃들에게 말을 하는 동안 
꽃들은 더 예쁘지고 고맙다고 
고맙다고 꽃들이 나에게 인사하는 동안 
나는 더 착해지고 꽃물이 든 마음으로 
환히 웃어보는  우리는 고운 친구

 


8월의 시

나무의 연가 / 이해인 


당신을 보기만 해도 
그냥 웃음이 나요~
이유 없이 행복해요, 
웬만한 아픔 견딜 수 있고 
어떠한 모욕도 참을 수 있어요.
 바람 많이 불어도 뿌리가 깊어 버틸 수 있는 
내 마음 모두 당신 덕분이지요.​

8월의 시

꽃밭에서/이해인 


내가 예쁜 생각 한 번씩 할 적마다 
예쁜 꽃잎이 하나씩 돋아난다지, 
내가 고운 말 한 번씩 할 적마다 
고운 잎사귀가 하나씩 돋아난다고 
꽃나무들이 나를 보고 환히 웃어 
나도 꽃이 되기로 했지 
나도 잎이 되기로 했지


8월의 시, 

작은 기쁨/이해인 

사랑의 먼 길을 가려면 
작은 기쁨들과 친해야 하네, 
아침에 눈을 뜨면 작은 기쁨을 부르고 
밤에 눈을 감으며 작은 기쁨을 부르고, 
자꾸만 부르다 보니 작은 기쁨들은 
이제 큰 빛이 되어 나의 내면을 밝히고 
커다란 강물이 되어 내 혼을 적시네, 
내 일생 동안 작은 기쁨이 지어준 
비단 옷을 차려 입고 어디든지 가고 싶어, 
누구라도 만나고 싶어, 
고맙다고 말하면서 즐겁다고 말하면서


8월의 시, 

편지 쓰기/이해인 

나는 악기를 다루듯이 편지를 씁니다. 
어떤 사람에겐 피아노나 풍금의 언어로 
이야기하고 어떤 사람에겐 
첼로나 바이올린의 언어로 이야기하고 
또 어떤 사람에겐 가야금이나 
거문고의 언어로 이야기하죠, 
글에도 음악이 흘러 아름답습니다. 
받은 이들은 행복하답니다.

 



8월의 시, 

고마운 기쁨 / 이해인 

적당히 숨기려 해도 
자꾸만 웃음으로 삐져나오네, 
억지로 찾지 않아도 
이제는 내 안에 뿌리박힌 
그대 어디에 있든지 누구를 만나든지 
내가 부르기만 하면 얼른 달려와 
날개를 달아주는 얼굴 없는 
나의 천사 고마운 기쁨이여


8월의 시, 

사랑의 사계절/이해인 

봄에는 연두빛 새싹을 닮은 감탄사의 열정으로 
가을에는 산바람을 닮은 말없음표의 감동으로 
겨울에는 하얀 눈을 닮은 물음표의 기도로
사랑은 언제나 다시 시작하는 계절로 
상징적인 암호로 나를 행복하게 하네

 

 

 

[행복한글] - 이해인시,이해인 바다일기,여름시

 

이해인시,이해인 바다일기,여름시

이해인시,이해인 바다일기,여름시 여름시,이해인의 바다일기 여름이면 생각나는 시가 있죠.이해인의 바다일기이해인 수녀의 시는 늘 저에게감동을 주죠. 힘들었던 지난 일주일을 뒤로 하고토

7505.tistory.com

[행복한글] - 이해인 시모음,이해인시,이해인 수녀님의 시모음

 

이해인 시모음,이해인시,이해인 수녀님의 시모음

이해인 시모음 이해인 시모음,이해인시,이해인 수녀님의 시모음 아름다운 시를 찾다보면 이해인 시모음을 찾게 되는 건 이해인 수녀님의 시모음이 갖는 순수함 과 청초함 그리고 이해인 시만의

7505.tistory.com

[행복한글] - 여름시, 여름에 관한 시, 이해인의 여름시,윤동주 정호승 류시화 최경신의 여름시, 좋은시, 풍경시

 

여름시, 여름에 관한 시, 이해인의 여름시,윤동주 정호승 류시화 최경신의 여름시, 좋은시, 풍경

여름시 여름시, 여름에 관한 시, 이해인의 여름시,윤동주 정호승 류시화 최경신의 여름시 올 여름은 폭우와 폭염으로 너무나 몸이 힘드네요. 이럴때일수록 건강 조심하시고 집안도 잘 관리해야

7505.tistory.com

[건강정보] - 수박 부작용 | 수박 궁합 | 수박 상극 | 수박과 우유 | 수박과 토마토 | 수박을 먹으면 안되는 사람

 

수박 부작용 | 수박 궁합 | 수박 상극 | 수박과 우유 | 수박과 토마토 | 수박을 먹으면 안되는 사람

수박 부작용 수박 부작용 | 수박 궁합 | 수박 상극 | 수박과 우유 | 수박과 토마토 | 수박을 먹으면 안되는 사람 여름철이면 수박을 즐겨 먹게 되는데 화채도 만들어 먹고 다양한 음식으로도 먹게

750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