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브라질너트 부작용♣ 브라질너트 먹는방법♣

 

브라질너트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브라질너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면 안전하게 브라질너트를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자료를 찾아 두서없이 올린 자료이지만 참고하세요.

 

브라질너트 부작용

 

브라질너트 먹는방법

 

견과류라 특히 먹는 방법이 따로 없고

견과류 먹듯 생으로 먹거나 갈아서 먹으면

되겠지만 브라질너트 부작용이 곧 먹는

방법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과하게 먹지 않는 것 그것이

부작용과 먹는방법과 연관이 있다는 걸

알고 아래 글을 읽어 보세요

 

브라질너트 부작용♣ 브라질너트 먹는방법♣

 

브라질너트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요즘 항산화에 대해 관심이 높다. 몸의 이상이 있을 때는 자신의 몸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데 그때 마다 이야기하는 것은 항산화 능력에 떨어진 거 아닐까 의심을 갖게 된다. 질병 치료에 탁월한 셀레늄이 가장 많이 함유되었다는 브라질 너트에 대해  알아보고 브라질너트 부작용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항암미네랄이라고 부르고 있는 브라질너트가 독이 될 수 있다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과욕은 무관심 보다 무섭다는 것이 브라질너트 부작용으로 알 수 있다.

 

브라질너트 부작용♣ 브라질너트 먹는방법♣

[브라질너트 부작용]

 

브라질너트 먹는방법♣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과다 섭취할 경우 셀레늄 과잉으로 인한 부작용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브라질 너트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2~4개 정도다. 2개 정도만 먹어도 셀레늄 하루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 셀레늄은 고용량을 섭취하면 독성으로 인해 부작용을 일으킨다.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손톱이 부스러지는 경우가 대표적이다. 피로감을 느끼거나 복통이나 구토, 설사 등 위장장애가 나타나기도 한다.

 

 또한, 사람에 따라 땅콩과 마찬가지로 브라질 너트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도 있다. 피부가 일어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하니 꼭 권장량을 지키야 한다.

 

브라질너트는 기름이 많은 견과류로 과다 섭취시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브라질너트의 효능 중 셀레늄 섭취를 위해 드시는 분이 많은데, 브라질너트의 하루 섭취 제한량은 하루 50~200mg로 다섯개 정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섭취 제한량 이상 섭취시 셀레늄 과다 섭취하면 독성을 나타낼수 있습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브라질 너트는 단백질 14%, 탄수화물 12%, 지방 66%가량으로 구성된다브라질 너트의 지방 성분은 포화지방과 단일 불포화지방, 다중 불포화지방을 골고루 가지고 있다. 다중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합성이 안 되어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지방산이다.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산이 여기 속한다. 단일 불포화지방산으로는 올리브유에 풍부한 올레산 등이 있다. 올레산은 오메가9 불포화지방산으로 혈청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준다. 브라질 너트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한다. 구체적으로는 비타민 B1(티아민)과 비타민 E, 마그네슘, 망간, 아연 등이다. 비타민 B1은 피로회복 효과가 있다. 비타민 E는 항산화 역할을 하며 말초순환을 도와 손발이 차거나 저린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셀레늄 함유량이 높은 것도 브라질 너트의 특징이다. 셀레늄은 세포를 보호하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이다. 

 

 

신체 조직의 노화를 지연하고 면역 작용을 증진하는 효과가 있다. 심장질환과 암 예방 등에도 활용되며 피로회복과 갑상선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셀레늄이 결핍되면 내장 기능이 저하되어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브라질너트는 셀레늄뿐 아니라 마그네슘과 오메가3, 비타민E 등 우리 몸에 중요한  성분들이 다양하게 들어있어 슈퍼푸드로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갑상선 갑상선은 우리 몸에서 갑상샘 호르몬을 생성하고 분비시키는 기관으로. 체온유지기능과 신체의 각종 대사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는,우리 몸 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신체의 변성을 막고 노화를 늦춰줄 뿐아니라, 피부 미용과 백내장에도 좋습니다. 전립선에 좋기 때문에 전립선암 예방에도 좋을뿐더러 각종 암 발병률을 낮춰줍니다. 

 

또한 간의 해독기능을 도와주는 루타치온 성분이 독소를 해독한다. 견과류 중 항암예방에 좋고 '셀레늄의 왕' 이라 불리는 브라질너트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브라질너트는 브라질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자라는 나무의 씨앗입니다.  다른 견과류에 비해 고소한 맛은 약하지만 천연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셀레늄은 비타민 글루타치온을 통해 다른 항산화 물질을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하며, 면역력과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노화를 방지할 뿐만아니라 갑상선 기능 저하의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브라질너트 에 함유된 셀레늄은 전립선암, 관상동맥 질환, 간경화, 간암 등을

예방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성분입니다. 블로콜리에 들어있는 셀레늄은

브로콜리의 767배, 마늘의 135배, 아몬드의 468배인데요, 이것은 마늘 2공기를

먹어야 하는건데, 브라질너트는 딱  2알만 먹으면 하루 권장량이 채워집니다.

 

브라질너트 속에는 비타민B군에 속하는 티아민, 리보플라빈, 나이아신, 판토텐산,

엽산 등이 아주 풍부하며 구리, 마그네슘, 칼륨, 망간, 철, 인, 아연 등 미네랄 성분도 

매우 풍부하여 영양소 덩어리라고 불린답니다. 

 

 

 

 

샐러드에 브라질너트  갈아 넣어 드시면  좋을 듯 해요.

 

 

 

[브라질너트 보관법]

 

견과류는 상온에 두었을시 산패될 확률이 높기때문에 가급적 개봉전,후 냉장보관 하시고 개봉후에는 3개월 이내에 섭취 하시고 쩐내가 나면 버려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