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눈과 관련된 시,눈에 관련된 시
눈관련시,눈에 대한 시


오늘은 눈이 오는 날 

눈이 오면 날씨가 따뜻하다는데 오늘은

패딩을 입고도 추웠던 날이네요. 


눈과 관련된 시,눈에 관련된 시


눈이 오면 생각나는 좋은 시를

제 홈피에 옮겨왔어요.


눈이 오면 생각나는 시

찾으셨던 분 많이 활용하세요.

 


 

겨울 강가에서    


 -안도현-

 

어린 눈발들이 다른 데도 아니고

강물 속으로 뛰어 내리는 것이

그리하여 형체도 없이 노강 사라지는 것이

강은

안타까웠던 것이다.

그래서 눈발이 물위에 닿기 전에

몸을 바꿔 흐르려고

이리저리 자꾸 뒤척였는데

그때마다 세찬 강물 소리가 났던 것이다.

그런 줄도 모르고

걔속 철없이 철없이 눈은 내려,

강은,

어젯밤부터

눈을 제 몸으로 받으려고

강의 가장자리부터 살업음을 깔기 시작한 것이었다.

 

 

 

눈길     


-고은-

 

이제 바라보노라

지난 것이 다 덮여 있는 눈길을

온 겨울을 떠들고 와

여기 있는 낯선 지역을 바라보노라

나의 마음 속에 처음으로

눈 내리는 풍경

세상은 지금 묵념의 가장자리

지나 온 어느 나라에도 없었던

설레이는 평화로써 덮이노라

바라보노라 온갖 것의

보이지 않는 움직임을

눈 내리는 하늘은 무엇인가

내리는 눈 사이로

귀기울여 들리나니 대지의 고백

나는 처음으로 귀를 가졌노라

나의 마음은 밖에서는 눈길

안에서는 어둠이노라

온 겨울의 누리 떠돌다가

이제 와 위대한 적막을 지킴으로써

쌓이는 눈더미 앞에

나의 마음은 어둠이노라

 

 

 

눈    


 -윤동주-

 

지난밤에 눈이 소복이 왔네

지붕이랑 길이랑 밭이랑

추워한다고

덮어주는 이불인가 봐

 

그러기에 추운 겨울에만 내리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