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천연소화제

음식을 먹고 나면 속이 더부룩할때 우리는 습관처럼 소화제를 먹습니다.  하지만 습관이 되버리면 건강에 치명적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약 대신 먹으면 소화제 역할을 충분히 할 수도 있고 그리고 위암 위염 예방에도 정말 좋은 천연소화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민간요법)

https://www.youtube.com/watch?v=22uCdw6lbQI 


무는 천연소화제라고 일컬을 정도로 위장의 소화촉진에 좋은 음식이다.
전분 분해효소인 디아스타제와 단백질 분해효소와 지방의 소화를 돕는 에라스타제가 함유되어있다.
소화를 촉진하고 위장기능을 강화해준다.
또한 무에는 식물성 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내의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장운동을 촉진하고 변비 예방과 설사 예방에 효과적이다.


새우젓
새우젓에는 프로테아제와 리파이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고기의 육질을 빠르게 분해해 단백질을 소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베타민이라는 성분은 음식의 감칠맛을 낸다.
또 지방 분해 효소인 리파아제가 함유되어 있어 지방의 소화를 돕는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100g당 23kcal 정도로 다른 과일에 비해 저칼로리 과일이며, 비타민이 풍부하고 특히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비타민 B1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브로멜린이 함유되어 있어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는 연육 작용을 해 고기와 함께 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된다.


매실청
일상에서 가장 잘 알려진 천연소화제인 매실청은 장을 비워주고 구연산의 활발한 활동으로 장 속의 거북함과 콜레스테롤을 줄여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다양한 유기산이 함유되어 소화액과 소화효소의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소화를 돕는다.
더불어 매실 속에 함유된 피크린산은 간과 신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몸의 해독과 배설을 도와서 식중독, 배탈 등 음식으로 인한 질병 치료에 효과적이며 숙취와 피로 회복에도 좋다.
음식에 단맛을 첨가할 때 천연 조미료로도 사용하고, 물에 섞어 주스로 만들어 섭취해도 좋다.


양배추
세계 3대 장수식품 중에 하나인 양배추는 비타민과 식이섬유, 칼슘 등 풍부한 영양소를 지녔다.
양배추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는 위점막을 강화하고 손상된 위를 재생시키는 것이다.
양배추는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수분이 많기 때문에 즙을 내 물처럼 꾸준히 마시면 소화 기능을 향상시킨다.


부추
부추는 따듯한 성질을 가진 음식으로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부추에 들어 있는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며, 그 외에도 비타민과 카로틴, 철 등이 풍부해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해준다.
몸이 냉하고 추위를 잘 타며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이 꾸준히 복용하면 증상에 도움이 된다.

 

근감소증에 좋은 음식,골밀도 높이는 음식,골다공증 예방 음식,갱년기에 좋은 음식

 

근감소증에 좋은 음식,골밀도 높이는 음식,골다공증 예방 음식,갱년기에 좋은 음식

근감소증에 좋은 음식 근감소증에 좋은 음식,골밀도 높이는 음식,골다공증에 좋은음식,갱년기에 좋은 음식 나이가 들면 근육 감소가 문제라고 합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다양한 단백

7505.tistory.com

소고기와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소고기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소고기 궁합,소고기 상극

 

소고기와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소고기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소고기 궁합,소고기 상극

소고기 궁합,소고기 상극 소고기와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소고기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소고기 궁합,소고기 상극 최근에는 물가가 올라서 차라리 외식을 하는게 낫다고 생각하는

7505.tistory.com

2022년 이지함 토정비결 무료(2023년,2024년,2025년~2029년까지 무료운세)

 

2022년 이지함 토정비결 무료(2023년,2024년,2025년~2029년까지 무료운세)

2022년 이지함 토정비결 2022년 이지함 토정비결 무료 (2023년,2024년,2025년-2029년까지 무료운세) 돈주고 운세 보러다니시는 분 많으시죠. 요즘은 가짜 무당이 판치는 시대라 영상을 보고 있으면 기

750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