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땅콩 효능,땅콩 부작용

땅콩 효능,땅콩 부작용,사망 위험 줄이는 땅콩의 놀라운 효능

싸고 맛있어서 먹게 되는 땅콩에는 놀라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땅콩은 자주 먹을 수록 사망 위험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특히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이 줄어 등고 치매도 예방할 수 있다니 땅콩 꼭 먹어야 겠어요

 

youtu.be/o-T-YJhyIOU

1.두뇌 건강
땅콩의 효능 그 첫번째는 땅콩은 두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땅콩에 함유된 비타민B,레시틴,아미노산 성분이 두뇌 회전,기억력 향상,집중력 향상 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임신 초기에 견과류를 먹으면 자녀의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2.백내장 예방
땅콩의 효능 그 두번째는 땅콩은 백내장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땅콩이 백내장 예방에 좋은 식품으로 추천되는 이유는 땅콩에 함유된 비타민E 성분이 활성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항산화 작용을 해주기 때문인데요. 이 항산화 효능은 수정체의 노화를 막아주어 백내장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다이어트
땅콩의 효능 그 세번째는 땅콩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땅콩의 열량은 20개에 100kcal정도로 높은편 입니다. 그렇지만 땅콩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는 이유는 먹었을 때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기 때문인데요. 또한 땅콩에 함유된 레시틴,마그네슘 같은 성분들이 장에서 지방을 흡수하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땅콩을 과하게 드신다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을 수 있지만 조금씩 드신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4.혈액 순환
땅콩의 효능 그 네번째는 땅콩은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땅콩에 함유된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우리 몸 속 콜레스트롤의 수치를 낮춰주며 혈관을 청소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레스베라트롤은 심장 동맥의 손상을 줄여주고 심장발작과 뇌졸중을 일으키는 현상인 혈액응고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심혈관질환 사망률 감소
땅콩의 효능 그 다섯번째는 땅콩은 심혈관질환 사망률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땅콩을 먹으면 심혈관질환에 의한 사망 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 연구팀은 미국인과 중국인 20만여명을 대상으로 땅콩 섭취별로 그룹을 나누어 사망률을 분석한 결과 땅콩 섭취량이 가장 많은 그룹은 가장 적은 그룹에 비해 사망률이 17~21% 가량이 낮게 나타났으며 심근경색,뇌졸중 같은 심혈관질환에 의한 사망률은 23~38%나 더 낮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6.콜레스트롤 저하
땅콩의 효능 그 여섯번째는 땅콩은 콜레스트롤 저하에 도움을 줍니다. 땅콩에 함유된 지방은 동물성 지방에 있는 고체 지방산이 적고 주로 불포화지방산이며 이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이러한 필수 지방산은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노화 방지
땅콩의 효능 그 일곱번째는 땅콩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땅콩에 함유된 비타민E 성분이 하루에 땅콩 10알을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E를 모두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E는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막을 보호해주는 항산화 작용을 해주며 특히 땅콩에는 비타민E 중에서 우리 몸에 가장 활성도가 좋은 알파토코페롤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8.혈당 조절
땅콩의 효능 그 여덟번째는 땅콩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땅콩의 속껍질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고혈당으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어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9.스테미너
땅콩의 효능 그 아홉번째는 땅콩은 스테미너에 도움을 줍니다. 땅콩에는 무기질과 아미노산,단백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B1,비타민B2 성분이 피로를 일으키는 젖산의 분비를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땅콩은 피로에 지친 직장인분들,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10.중성지방 억제
땅콩의 효능 그 열번째는 땅콩은 중성지방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지방의 식사를 할 때 땅콩을 곁들이면 과체중이나 비만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땅콩을 갈아서 셰이크 형태로 만든 것을 마신 그룹과 땅콩은 아니지만 같은 영양가의 셰이크를 마신 그룹의 혈액샘플을 채취하여 다양한 검사를 비교해 본 결과 고지방의 식사 후 땅콩그룹이 대조군에 비하여 중성지방의 혈중 수치가 32%가 낮았다고 합니다.


김다현 '인연이라 슬펐노라' 가사 노래듣기,이단옆차기 작곡

 

김다현 '인연이라 슬펐노라' 가사 노래듣기,이단옆차기 작곡

김다현 '인연이라 슬펐노라' 가사 노래듣기 김다현 '인연이라 슬펐노라' 가사 노래듣기,이단옆차기 작곡 김다현님 응원합니다.  가사는 나중에 올려 보겠습니다. (가사 일부 내용입니다) 서

7505.tistory.com

영탁 붓 가사 노래듣기,원곡 강진 노래,사랑의 콜센타

 

영탁 붓 가사 노래듣기,원곡 강진 노래,사랑의 콜센타

영탁 붓 가사 노래듣기 영탁 붓 가사 노래듣기,원곡 강진 노래,사랑의 콜센타 여보게 친구여 /붓을 하나 줄 수 있겠나 /붓을 하나 줄 수 있겠나 힘겨운 세월을 버티고 보니 /오늘 

7505.tistory.com

임영웅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가사 노래듣기,설운도 작사 작곡

 

임영웅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가사 노래듣기,설운도 작사 작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가사 노래듣기 임영웅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가사 노래듣기/가사는 추후에 올리도록 해보겠습니다. youtu.be/oQW9lY1ZAJA 당신이 얼마나 내게 소중한 사람인지 세월

7505.tistory.com

youtu.be/RU8hn0TP5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