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강가글 천연가글만드는법,생강으로 천연가글만드는법


나는 몸신이다라는 프로그램을 잘 보지 않는데 오늘 방송을 보고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에 자주 보아야지 하고 생각했어요.

입냄새 때문에 가끔 우울했는데 생강을 차로 마시거나 생강 가글을

만들어 가지고 다녀야 겠어요.

생강으로 또 다른 방법이 있나 찾아 보았는데 

천연가글만드는법,생강으로 천연가글만드는법 참고하셔서 입냄새에서

해방되세요.!!!! 생강가글 정말 좋아요





살균효과

생강이 매운맛을 내는 이유는 바로 쇼가올, 진저롤 성분 때문이라고 해요.

이 두 성분이 살균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각종 병원성 균에 대해 강한 살균작용을 보인다고 하네요.

감기에 특효

감기에 생강이 좋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계시죠?

생강은 특히 감기 초기에 마셔주면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항암효과

쇼가올, 진저롤 성분은 항암 효능도 있다고 하는데요.

활성산소에 의해 유전자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특히 쪄서 말려 사용하면 쇼가올 성분의 효능이 10배나 증가 한다고 하네요.

노화방지,다이어트,생리통 복통에 효과

진저롤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 고지혈증에 좋고

소화 및 다이어트, 생리통, 복통에도 좋다고 해요.

또한, 비타민B1, B12,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노화방지 및 면역력을 높여준다네요!

생강차 만드는법


말린것

생강을 물에 씻어 적당하게 자른 후 말려준다.

(가루를 원할시 말린 것을 곱게 갈아준다.) 

취향에 따라 대추와 꿀을 함께 넣고 끓여먹는다.

 

생것

생강은 껍질을 벗기고 대추는 씨를 뺀뒤 둘 다 채썰어 준다.

유리병에 생강, 대추, 꿀을 넣어 섞어준다.

실온에 이틀정도 놓았다가 냉장보관 해준다.

따뜻한 물에 2티스푼정도 타서 마신다. 


생강으로 만드는 천연 가글


1.생강의 아린 맛을 없애기 위해 물애 생강을 3-4시간 정도

  담가 두었다가 껍질을 벗겨 준비하세요.


2. 손질한 생강과 물의 비율을 1:2로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3.갈은 생강을 고운체에 거른 후 약한 불로 살짝 데워 주세요.


4.불을 끄고 취향에 따라 레몬즙을 추가 하세요.

반응형